내게 맞는 게이밍 기어를 찾는다면? 이마트 죽전점 일렉트로마트로!
상태바
내게 맞는 게이밍 기어를 찾는다면? 이마트 죽전점 일렉트로마트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10.0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게이밍 키보드나 마우스, 노트북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만져 보고 사용해보는 것이다. 이 때문에 게이밍 기어 업체는 까다로운 유저들을 위해 자사의 게이밍 기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제 대형마트에서도 게이밍 기어를 체험해볼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이마트가 지난 9월 21일 죽전점 일렉트로마트에 최초로 55평 규모의 게이밍 기어 전문 체험매장을 오픈한 것이다. smartPC사랑은 이 매장에서 얼마나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기로 했다.

 

ASUS 게이밍 노트북으로 게임하자

이마트 죽전점의 게이밍 기어 체험매장에는 키보드 60여종과 마우스 60여종, 헤드셋 30여종, 기타 액세서리 30여종이 마련됐다. 입점 브랜드도 다양해서, ASUS, 쿠거, 제닉스, 로지텍 등 게이머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브랜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게이밍 기어 체험매장 브랜드 중 가장 눈에 띄는 브랜드는 ASUS ROG다. ASUS는 자사의 게이밍 노트북으로 게이밍 PC 체험존을 꾸려 자사의 게이밍 노트북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등을 즐길 수 있게 했다.

▲ ASUS ROG 게이밍 노트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ROG 게이밍 의자와 페이커 장패드가 포인트다.

체험존 옆에는 다양한 ASUS 노트북이 전시됐다. 이 곳에서 ROG 게이밍 노트북뿐만 아니라 젠북 등의 울트라북, 게이밍 데스크톱도 만나볼 수 있었다. 진정한 ASUS 마니아를 위해 ROG 로고가 새겨진 굿즈도 판매하고 있었다.

▲ ASUS 노트북을 직접 살펴보고 현장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 ASUS 마니아를 위한 ROG 굿즈도 판매 중이다.

 

제닉스 게이밍 의지도, 쿠거 키보드도 한 자리에

롤챔스 스폰서로 잘 알려진 제닉스 역시 이마트 죽전점 일렉트로마트에 체험존을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제닉스 게이밍 의자, 키보드, 마우스로 게임을 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된 레알 마드리드, FC 바르셀로나 게이밍 의자도 찾을 수 있다.

▲ 제닉스 체험존에서는 제닉스 로고가 새겨진 튜닝PC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제닉스 체험존에 배치된 STORMX ZERO 게이밍 키보드.
▲ e스포츠 경기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제닉스 게이밍 의자에 앉아볼 수도 있다.

쿠거 또한 자사의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마우스번지 등으로 구성된 체험존을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CONQUER, PANZER EVO 등의 PC케이스와 PHONTUM, IMMERSA 등의 게이밍 헤드셋도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게 했다.

▲ 다양한 쿠거 게이밍 기어를 바탕으로 체험존이 꾸며졌다.
▲ 쿠거 CONQUER 케이스로 만들어진 튜닝PC가 전시됐다.
▲ 쿠거의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를 직접 만져보면서 자신에게 맞는지 확인할 수 있다.

 

게이밍 기어도 구매하고 아케이드 게임도 즐기자

이마트 죽전점 일렉트로마트에는 이외에도 다양한 게이밍 기어 브랜드가 입점했다. 로지텍은 롤챔스 섬머에서 돌풍을 일으킨 LOL 프로팀 ‘그리핀’을 테마로 브랜드존을 꾸몄다. 앱코, 스카이디지털, 레이저 또한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등을 직접 만져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부스를 꾸몄다.

▲ 로지텍 브랜드존은 LOL 프로게임단 '그리핀'을 테마로 꾸며졌다.
▲ 앱코 게이밍 키보드, 헤드셋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 죽전점 일렉트로마트에서는 게이밍 기어 체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IT기기를 직접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삼성전자, LG전자 매장에서는 게이밍 모니터와 노트북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드론, RC카 등을 직접 조종하거나 오락실에서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 삼성전자 매장에서 초대형 커브드 모니터와 오디세이 게이밍 데스크톱PC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오락실에서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