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중국산 스마트폰, 가전제품 인기 늘어
상태바
가성비 중국산 스마트폰, 가전제품 인기 늘어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9.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가격 대비 성능을 따지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중국산 스마트폰, 가전제품 등의 인기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에 따르면, 중국 스마트폰 판매 비중이 지난해 21%에서 올해 9월 들어 56%까지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 비중도 14%에서 45%로 훌쩍 뛰었다.

이러한 상승세의 원인으로는 저렴한 가격에 준수한 스펙의 스마트폰을 찾는 이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애플의 신형 아이폰 가격이 200만 원대까지 높게 책정되는 등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가격이 점점 비싸지는 가운데, 지난 8월 말 샤오미 포코폰F1이 30만 원대 가격으로 100만 원대 고가 제품과 비슷한 스펙으로 출시되면서 중국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미세민지로 인해 공기청정기 수요가 늘면서 중국 공기청정기의 판매 비중이 9%에서 13%로 증가했으며, 핸디 스틱 무선청소기 시장에서도 차이슨으로 대표되는 저가형 중국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판매량 비중이 11%에서 25%로 상승했다. 중국제 로봇청소기 또한 판매 비중이 23%에서 36%로 늘었다.

이렇게 중국 스마트폰, 가전제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중국 해외직구 사례도 늘고 있다.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 몰테일의 올 1월부터 8월까지 중국시장 배송대행건수는 지난해 같은기간대비 37.8% 성장했다.

에누리 관계자는 "차이슨 열풍과 어려운 경기 상황은 소비자들이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찾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일부 상품의 경우 계절적인 특수도 있겠지만 중국 제품에 대한 관심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