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스캔, 예술적인 색채의 전문가용 5K 해상도 모니터 'Beyond UHD 5K27' 출시
상태바
알파스캔, 예술적인 색채의 전문가용 5K 해상도 모니터 'Beyond UHD 5K27'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8.3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주)알파스캔 디스플레이가 자사 최초의 5K 해상도 27형 모니터 신제품 ‘Beyond UHD 5K27’를 출시했다.

본 제품은 5K(5120x2880) 초고해상도의 AH-IPS 패널에 DCI-P3 95%의 전문가급 색재현율을 자랑하며, 태블릿처럼 화면 끝에서 끝까지 매끄럽게 연결된 edge-to-edge glass 패널이 적용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5K란 4K(3840x2160) 해상도의 1.7배, FHD(1920x1080)의 7배에 해당하는 5120x2880의 초고해상도를 의미하며, 1,470만 개의 픽셀로 화면을 더욱 선명하고 밀도 높게 구현해 정밀한 CAD 및 제도 설계, 고해상도 사진, 동영상 제작 및 편집용으로 적합하다.

또한, 한 화면에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어 인터넷 브라우저와 여러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조작하는 멀티 작업 환경에서의 업무 효율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예를 들면 4K 해상도의 작업물과 각종 편집툴을 한 화면에 띄워놓고 여유롭게 작업할 수 있다.

신제품은 정확하고 선명한 색상표현과 훌륭한 화질,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는 AH-IPS 패널을 적용했다. DCI-P3 95%, NTSC 100%, sRGB 145%의 전문가급 색재현율로 풍부하고 차원이 다른 자연색을 구현해 그래픽, 웹디자인은 물론 영상작업에 이상적이다.

특히 한층 자연스러운 녹색, 강렬한 빨간색, 깊은 파란색을 재현하며 일반 색재현율의 모니터에서는 보이지 않던 색상까지 볼 수 있어 마치 실제와 같은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를 구현한다. 또한, 일반적인 모니터 밝기 250cd의 1.7배에 해당하는 440cd의 높은 휘도로 실제와 같이 화사하고 생생한 5K 화면을 보여준다. 응답속도 또한 5ms로 타사 동급 제품들에 비해 매우 빠르다.

5K27은 디자인 측면에서도 프리미엄을 구현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이 베젤과 액정화면 부분이 단차 없이 끝에서 끝까지 매끄럽게 연결된 Edge-to-Edge glass를 채용해 스타일리시한 외관을 연출한다.

또한, 인체공학적 편안함을 제공하는 4 way 다기능 스탠드를 적용했다. 이로 인해 높낮이 조절, 피벗, 스위블, 틸트 기능 이용시 어떠한 작업 환경에서도 오랜 작업 시간으로 인한 신체적 긴장을 완화할 수 있는 동시에 전문가다운 작업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5K27은 HDMI 2.0 단자 3개와 DP 1.4 단자 2개를 갖추고 있다. 시중의 동급제품대비 독보적으로 많은 입력단자를 제공해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서 간편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6W(3Wx2)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돼 있으며, Audio out 단자가 있어 외장 스피커를 연결하거나 이어폰/헤드폰으로도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가의 DP(1.4)와 HDMI(2.0) 케이블을 제품과 함께 기본 제공해 고객들이 케이블 추가 구매 부담 없이 사용 환경에 맞춰 다양한 입력단자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5K27은 화면 내에 작은 화면을 띄우는 PIP(picture in picture)와 2개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 한 화면에 나란히 띄우는 PBP(picture by picture) 기능을 지원해 1대의 모니터에서 2개의 화면을 동시에 보며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다.

신제품은 화면의 미세한 깜박임이 전혀 없는 플리커프리(flicker free) 기술이 적용돼 장시간 사용 후에도 눈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다. 또한, 오랜 시간 노출 시 눈의 피로나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는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이 있어 장시간 사용 후에도 눈의 피로가 덜해 오랜 시간 모니터 화면을 보며 작업하는 사용자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알파스캔 측은 “5K 해상도의 이번 신제품은 동영상 편집, 설계, 그래픽, 웹디자인 등 전문적인 작업은 영화,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용도로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Edge-to-Edge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더 많은 것을 보여주는 5K의 압도적인 해상도, 인체공학적 편리함을 더하는 다기능 스탠드 등 다양한 장점을 직접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