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PC사랑

도시바 와이파이 SD카드로 촬영하고, 외장하드로 관리하기

영상의 시대, 스마트하게 찍고 저장하자 이철호 기자l승인2018.08.10l수정2018.08.10 14:51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이제는 영상의 시대다. 지난 2017년, 네이버 PC에서 가장 많이 입력된 검색어는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였다. 유튜브를 잘못 입력한 ‘유투브’도 18위를 차지했다. 모바일에서도 유튜브는 날씨에 이어 검색어 순위 2위를 차지했다. 사람들이 유튜브를 비롯한 동영상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고 있다는 증거라 할 수 있다.

이렇게 더 많은 사람들이 영상으로 즐거움을 찾고 생활정보를 얻으면서 동영상을 촬영하고 업로드하는 사람들도 늘어났다. 이에 따라 동영상을 저장하는 SD 카드, 외장하드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도시바 FlashAir™ W-04 SD카드와 CANVIO™ ADVANCE 외장하드는 이런 동영상 촬영과 저장에 특화된 모델이라 할 수 있다.

 

동영상? 이젠 와이파이로 보냅니다
도시바 FlashAir™ W-04 (4세대 Wi-Fi SD카드)

지난 2012년 도시바는 FlashAir™라는 SD카드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웹서버와 와이파이 기능을 내장해 무선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보낼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무선전송 SD카드였다.

그래서 도시바 FlashAir™를 이용하면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노트북, 스마트폰 등으로 보내 바로 편집할 수 있다. 여기에 사진과 동영상을 유튜브나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에 바로 공유할 수도 있으니 유튜버나 BJ, 스트리머 등 동영상 크리에이터에게 아주 적합하다.

▲ 4세대 도시바 FlashAir™ W-04는 무선 전송은 물론 3세대 W-03보다 2.9배 빨라진 속도도 지니고 있다. 왼쪽이 전작인 3세대 FlashAir™ W-03, 오른쪽은 4세대 FlashAir™ W-04다.

FlashAir™는 전문가 수준의 DSLR과 PC에 알맞게 성능을 개선해왔다. 가장 최신 버전 인 4세대 도시바 FlashAir™ W-04는 무선 전송속도가 31.4Mbps로 전작인 3세대 SD 카드보다 2.9배 빨라졌다.

최대 읽기 90MB/s, 최대 쓰기 70MB/s의 동급 대비 가장 빠른 속도를 제공하며 UHS-I U3 및 CLASS 10 속도 등급도 지원해 4K 동영상 촬영도 문제없다. 파일 전송이 완료될 때까지 카메라 전원을 유지하는 Eye-Fi Connected 기능도 탑재됐다.

 

가볍고 안정적인 외장하드
도시바 CANVIO™ ADVANCE

동영상 저장/백업용 외장하드는 안정성과 속도, 간편한 백업솔루션 등이 요구된다. 야외 촬영을 많이 나간다면 휴대성도 고려해야 한다. 도시바 CANVIO™ ADVANCE는 여기에 아주 잘 부합하는 외장하드다. 우선, 두께가 1TB/2TB는 14mm, 3TB는 19.5mm에 불과해 휴대하기가 수월하다. 또한 USB 3.0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이를 지원하는 컴퓨터라면 빠른 속도로 고용량의 사진, 동영상도 전송할 수 있다.

▲ 도시바 CANVIO™ ADVANCE는 매우 얇고 가벼워 배낭에 넣고 휴대하기 편하다. 또한, 화이트/블랙/레드/블루의 화사한 컬러도 갖췄다.

또한, 도시바 CANVIO™ ADVANCE는 강화된 충격 감지 센서를 탑재해 외부 충격으로부터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고, 램프로드 기술로 디스크의 마모를 감소시키며, 4개의 댐퍼를 탑재해 이동 시 드라이브 보호 기능을 향상시켰다.

여기에 백업솔루션을 새롭게 개편해 간편한 설정만으로도 원하는 시간에 백업을 예약할 수 있고, PC와 연결함과 동시에 바로 사용이 가능한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도 지원한다.

 

이제 동영상을 촬영해보자

그렇다면 도시바 FlashAir™ W-04와 도시바 CANVIO™ ADVANCE를 어떻게 동영상 촬영, 저장에 활용할 수 있을까? 먼저 도시바 FlashAir™ W-04를 소니 RX100 V에 삽입하고 선유도공원을 거닐며 동영상을 촬영했다.

틈틈이 공원을 거닐면서 사진도 촬영했다.

 

사진과 동영상 무선으로 옮기기

이제 카메라로 촬영해 도시바 FlashAir™ W-04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해보자. 먼저 스마트폰에 FlashAir 앱을 설치한다.

도시바 FlashAir™ W-04가 삽입된 카메라 전원을 켠 상태에서 FlashAir 앱을 실행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초기 비밀번호는 12345678로 돼 있으니 참고할 것.

연결이 완료되면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스마트폰에서 검색할 수 있다.

촬영한 동영상은 바로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에 공유할 수도 있다. 친구에게 멋진 동영상을 공유하거나 바로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려야 할 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제 노트북에 전송해보자. 노트북의 와이파이를 켜고 ‘flashair’라 표기된 무선 네트워크에 접속하면 된다.

연결이 완료되면 웹페이지를 통해 SD카드의 사진과 동영상을 확인,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진과 동영상 외장하드에 저장하기

이번엔 사진과 동영상을 안전하게 외장하드에 저장해보자. 도시바 CANVIO™ ADVANCE는 USB 3.0에 연결되면 스마트 LED가 파랗게 빛난다. USB 3.0은 USB 2.0보다 10배 빠른 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빠르게 사진과 동영상을 옮길 수 있다.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USB 메모리처럼 연결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었다. 사진과 동영상이 든 폴더를 드래그 앤 드롭하면 곧바로 파일이 전송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외장하드에 저장된 동영상을 재생했다. 원본과 차이 없이 원활히 재생됐다.

외장하드에서 바로 저장된 동영상을 편집해봤다. 역시 큰 문제 없이 편집을 완료할 수 있었다.

 

마치며

모두가 동영상을 보고 동영상으로 소통하는 시대에서 이를 저장하는 SD카드와 외장하드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도시바 FlashAir™ W-04는 강력한 와이파이 무선 전송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바로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어서 동영상의 시대에 매우 적합한 SD카드였다. 도시바 CANVIO™ ADVANCE 또한 휴대성과 안정성, 속도가 빼어나 동영상 저장, 백업에 알맞은 외장하드였다. 멋진 동영상을 촬영하고 공유하며 수많은 유저와 소통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도시바 SD카드와 외장하드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이철호 기자  chleo@ilovepc.co.kr
<저작권자 © 스마트PC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철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스마트PC사랑

서울 강서구 양천로 583(구: 염창동 240-21) 우림블루나인 비즈니스센터 B동 910호  |  대표전화 : 070-4077-0183, 070-4077-0185  |  팩스 : 02-2093-1794
업체명 : (주)컴퓨터생활  |  등록번호 : 서울 아 03020  |  사업자등록번호: 116-81-37285  |  대표 : 김종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승현
Copyright © 2018 스마트PC사랑.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