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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구글과 모바일 게임 광고 파트너십 체결

임병선 기자l승인2018.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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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리얼타임 3D 개발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구글의 모바일 광고 사업 부문인 ‘구글 애드몹(AdMob)’과 모바일 게임 광고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로써, 광고주는 모바일 게임 유저에게 효과적으로 광고를 전달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게임을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신 모바일 게임의 50% 이상이 유니티로 제작되고 있어, 구글 광고주들은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구글의 앱 광고인 ‘유니버셜 앱 캠페인’(Universal App Campaign)을 통해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하는 전 세계의 수많은 안드로이드 및 iOS 소비자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됐다.

선도적 게임 엔진인 유니티의 게임 유저 규모 및 전문성과 구글의 글로벌 브랜드 리더십의 결합은 사용자층의 광고 시청 참여를 이끌어 내 광고주에게 보다 원활하고 통합된 모바일 광고 방법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줄리 슈메이커(Julie Shumaker)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광고주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광고주들이 강력한 광고 채널인 모바일 게임 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니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NHN엔터테인먼트, Yodo1 및 Doodle Mobile 등의 매체 게임에서 노출한 결과 구글의 광고 시청 완료율이 기존 평균치인 32.5%에서 87.5%로 향상됐다.

씨씨 샤오(Sissie Hsiao) 구글 모바일 광고 담당 부사장은 “이 협업은 전 세계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광고주에게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특히 신규 레벨 잠금 해제나 추가 파워업과 같은 보상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사용자 중심의 보상형 광고 경험을 통해 광고주들을 더욱 다양한 게임과 연결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임병선 기자  LBS83@ilovep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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