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덱스‧S펜 지원 ‘갤럭시 탭 S4’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덱스‧S펜 지원 ‘갤럭시 탭 S4’ 공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8.0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 갤럭시 탭 S4.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4’를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SNS 채널 등을 통해 공개했다.

갤럭시 탭 S4는 태블릿 최초로 모바일 기기에서 데스크톱PC 사용환경을 구현하는 ‘삼성 덱스’를 지원한다. 별도의 액세서리 없이 갤럭시 탭 S4의 퀵 패널에서 삼성 덱스를 바로 실행하거나, 갤럭시 탭 S4를 ‘북 커버 키보드’에 꽂기만 하면 삼성 덱스를 실행할 수 있다.

삼성 덱스를 실행하면 데스크톱PC처럼 태블릿 화면 하단에 작업 표시줄이 생기며, 최대 20개까지 창을 동시에 열고 빠르게 각각의 창으로 전환할 수 있다. HDMI 어댑터로 모니터나 TV로 연결하면 더 큰 화면에서 업무를 하거나 동영상,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정교한 필기가 가능한 ‘S펜’도 지원한다. S펜은 0.7mm 펜촉, 4,096단계 필압을 인식해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며, 정교하고 세밀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S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S펜'을 활용한 유용한 기능들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10.5인치 화면에 슬림한 베젤의 16:10 화면비,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 기술로 완성한 4개의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 삼성 갤럭시 탭 A(2018).

한편, 삼성전자는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탭 A(2018)’도 공개했다. 이 태블릿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디지털 습관을 길러주는 ‘키즈 모드’를 지원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인기 어린이 애플리케이션 8종을 단독으로 무료 제공한다.

갤럭시 탭 S4는 블랙과 그레이 등 2가지 색상, 갤럭시 탭 A(2018)은 블랙, 그레이, 블루 등 3가지 색상으로 8월 중순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일상 생활의 편의성을 확대하는데 태블릿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갤럭시 탭 S4는 언제 어디서든 사용자들이 더 많은 작업을 더욱 쉽고 즐겁게 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