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마켓플레이스,’ ‘마이 폰’ 넣은 새로운 윈도 기반 스마트폰 공개
상태바
MS ‘마켓플레이스,’ ‘마이 폰’ 넣은 새로운 윈도 기반 스마트폰 공개
  • 초코우유
  • 승인 2009.02.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티브 발머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2009년 2월 16일(스페인 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모바일 부문 정보통신 행사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09 (Mobile World Congress)’에서 주요 모바일 협력사인 LG전자, HTC, Orange와 함께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킨 새로운 윈도우 기반 스마트 폰을 선보였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스티브 발머 CEO 는 기조연설 중 한국의 LG전자가 향후 발표할 차세대 스마트폰인 LG-GM7300을 LG전자 MC 사업본부장인 안승권 사장과 직접 선보였다.

윈도 모바일 6.5를 기반으로 한 차원 높은 인터페이스(UI)와 브라우징 경험에 중점을 둔 윈도 기반 스마트폰은 문자 메시지, 사진, 동영상, 연락처 등 웹에 동기화(싱크)하는 ‘마이 폰(My Phone)’ 서비스와, 여러가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휴대폰에 직접 제공하는 ‘윈도 모바일용 마켓플레이스(Windows Marketplace for Mobile)’ 서비스가 특징이다.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는 휴대폰과 웹에서 모두 접근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음성만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메모나 기억할 사항(reminder) 등을 녹음, 해당 데이터를 손쉽게 검색, 표시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리사이트(Recite)’ 음성인식 서비스도 함께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인 윈도우 기반 스마트폰

전세계 모바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사들은 이 날 행사에서 윈도 모바일을 운영체제로넣은 새로운 휴대폰 모델들을 선보였다. 한국의 LG전자와 대만의 HTC가 새로운 스마트폰을 선보였으며, 특히 LG전자는 2012년까지 총 50종 LG 모델에 윈도 모바일 운영체제를 달기로 했다. LG전자와 HTC가 이날 새롭게 선보인 제품들은2009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 LG-GM7300 – 이용자 편의를 우선시한 LG-GM7300은 원클릭(one-click) 이메일 셋업 기능을 통해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윈도우 모바일 6.1 기반의 이 모델은, 향후 윈도 모바일 6.5를 제품군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 HTC 터치 다이아몬드 2 (Touch Diamond 2), 터치 프로 2 (Touch Pro 2) – 윈도 모바일 6.5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모델들이다. 특히 음성인식 기능을 넣어 이용자 경험 폭을 넓혔다. ‘터치 다이아몬드 2’는 3.2인치 고해상도 스크린을 통해 HTC만의 기술인 터치플로 3D (TouchFLO 3D)를 경험할 수 있다.

.그밖에 윈도우 모바일 6.5를 지원하는 파트너사에 대한 추가 정보는 아래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www.microsoft.com/presspass/events/mobileworldcongress/docs/partnerlist.doc

윈도 모바일 6.5에 들어있는 사용자 경험

윈도 모바일 6.5의 홈 스크린은 이메일, 문자, 부재중 전화, 일정 등 업데이트가 필요한 중요한 정보들을 대시보드와 같이 한 눈에 보여준다.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는 조작이 훨씬 쉬워졌고, 최신식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모바일 브라우저가 들어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가 의뢰해 진행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윈도우 모바일 6.5가 제공하는 최신식 IE 모바일 브라우저는 여타 제품들보다 48%까지 향상된 작업 처리 능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마이 폰’ 서비스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마이 폰’ 서비스는 휴대폰에 저장돼 있는 개인 정보를 패스워드 보안 체계의 웹 기반 서비스를 이용 손쉽게 입력, 관리, 백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휴대폰 업그레이드가 용이하고 중요한 정보가 손실될 우려가 없다. 윈도 기반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마이 폰’ 서비스를 활용해 주소록은 물론 저장된 사진이나 이미지 등도 온라인을 통해 관리할 수 있다. 현재 ‘마이 폰’ 서비스는 베타 버전으로 허가를 얻은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다.

‘마켓플레이스’ 서비스

새로운 윈도 기반 휴대폰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는, 윈도 라이브 ID만 가지고 윈 기반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손쉽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검색, 열람, 구입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윈도 모바일 6.5를 운영체제로 하는 모든 휴대폰에서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넣을 수 있어 개인 맞춤형 휴대폰에 대한 이용자의 욕구를 극대화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윈도 기반 스마트폰용으로 2만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개발자들 역시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과 호환성 확인을 통해 보다 풍성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제공할 수 있다.

‘리사이트’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는 음성 패턴 매칭(Voice pattern matching) 기술을 활용해 음성만으로 메모나 리마인더 등을 녹음, 해당 데이터를 손쉽게 검색, 표시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리사이트(Recite)’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윈도우 폰 6.0 버전이나 그 이상에서 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