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집에서 차량 제어하는 ‘Home2Car’ 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SK텔레콤, 집에서 차량 제어하는 ‘Home2Car’ 서비스 선보여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7.2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K텔레콤이 현대차 블루링크·기아차 UVO와 연동되는 차량 제어 서비스 ‘Home2Car’를 24일 시작한다.

SK텔레콤 스마트홈의 Home2Car는 이용자가 집에서도 SK텔레콤의 AI스피커 ‘누구’(NUGU)를 통해 자동차를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텔레콤 스마트홈이 현대·기아차의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블루링크, UVO와 연동되는 방식이다.

Home2Car는 24일 출시된 기아차의 신형 스포티지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이후에는 다음 달 출시 예정인 현대차의 신형 투싼을 포함해 현대·기아차에서 출시될 신형 자동차에 모두 적용될 예정이다. 기존 현대·기아차 중 블루링크와 UVO가 탑재된 차량은 정기 업그레이드를 통해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Home2Car 서비스를 통해 가정에서 NUGU로 ▲시동 On/Off ▲문 열림/잠금 ▲비상등 점멸 및 경적울림 ▲온도설정 ▲전기차 충전 시작/중지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이번 Home2Car 서비스를 통해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는 집을 중심으로 한 가전, 소형 기기 위주의 시장에서 이동하는 자동차까지로 저변을 넓힐 수 있게 됐다.

Home2Car 서비스 이용방법 안내는 SK텔레콤 홈페이지와 현대·기아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T맵X누구’를 통해 운전 중 음성으로 스마트홈 기기를 제어하는 ‘Car2Home’ 서비스를 지난 6월에 개시했다. 또한, 현대·기아차의 내비게이션을 활용한 서비스도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Unit장은 “스마트홈이 자동차에도 적용돼 고객들에게 더 많은 편익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해 고객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