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메가맨 X 레거시 콜렉션’, ‘메가맨 X 레거시 콜렉션 2’ 7월 12일 예약 판매 시작
상태바
PS4 ‘메가맨 X 레거시 콜렉션’, ‘메가맨 X 레거시 콜렉션 2’ 7월 12일 예약 판매 시작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8.07.1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게임피아(대표: 정종헌)는 CAPCOM ASIA와 협력해 액션 게임 ‘메가맨 X 레거시 콜렉션’, ‘메가맨 X 레거시 콜렉션 2’의 PlayStation 4 버전 예약 판매를 7월 1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메가맨 X 레거시 콜렉션, 메가맨 X 레거시 콜렉션 2는 속도감 넘치는 액션 플랫포머 게임인 ‘메가맨’ 시리즈에서도 기존의 특징을 잘 살리면서 한편 강력한 아머 업그레이드, 벽 점프 및 더욱 원숙해진 테마들이 도입됐던 작품인 ‘메가맨 X’ 시리즈를 한데 묶은 작품이다.

메가맨 X 레거시 콜렉션에는 ‘메가맨 X 1’부터 ‘메가맨 X 4’가 포함됐으며, 메가맨 X 레거시 콜렉션 2에는 ‘메가맨 X 5’부터 ‘메가맨 X 8’이 포함됐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로봇들이 무법으로 활개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적인 세상에서 주인공 ‘X’, 그리고 이후에 추가되는 대표적인 캐릭터인 ‘Zero’와 ‘Axl’이 돼 세상에 평화를 되찾는 것을 골자로 스토리가 진행되며, 기존 팬과 함께 새로운 플레이어도 만족할 수 있는 짜릿한 즐거움을 최신 콘솔 플랫폼을 통해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작품의 특징으로는 우선 멀티-보스 챌린지 모드가 새롭게 등장하였다는 점을 들 수 있다. X 챌린지 모드에서는 무기 및 복장을 선택한 뒤 다양한 X 시리즈에서 등장했던 두 보스 캐릭터를 한 번에 상대할 수 있다. 이 경우 세 가지 난이도 중 선택이 가능하며, 온라인 리더보드 기능도 지원된다.

또한, 신규 유저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이지 모드’가 도입됐다. 이를 통해 메가맨 X 시리즈 유니버스에 새롭게 입문하는 유저도 게임에 충분히 몰입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그리고 섬세한 비쥬얼 옵션 설정이 가능하게 됐는데, CRT 텔레비전과 같은 연출을 재현해 발매 당시의 추억을 상기시키는 모니터 필터 옵션, 그리고 매력적인 스프라이트를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스무스 필터 옵션 등이 이에 해당한다.

마지막으로 오리지널 아트, 콜렉터블 상품 카탈로그, 오리지널 및 신규 삽입곡이 포함된 뮤직 플레이어, 마지막으로 메가맨 X에서 일어난 사건들의 프롤로그에 해당하는 애니메이션 영상까지 메가맨 X 시리즈의 팬들을 위해 남겨놓은 방대한 볼륨의 오랜 흔적들을 살펴볼 수 있다.

메가맨 X 레거시 콜렉션, 메가맨 X 레거시 콜렉션 2의 PlayStation 4 버전의 예약 판매는 7월 12일부터 7월 23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소프라노를 포함한 다양한 온, 오프라인 마켓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정식 발매일은 7월 24일이며, 심의등급은 전체 이용가다. 발매와 예약 판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게임피아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