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태블릿 PC 래티튜드 XT2 발표
상태바
델, 태블릿 PC 래티튜드 XT2 발표
  • 그대지킴이
  • 승인 2009.02.1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래티튜드 XT2 컨버터블 태블릿 PC'는 이전 제품에 견줘 성능, 보안성, 관리성 등이 향상된 것은 물론 두께가 얇고, 무게까지 가벼워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새 제품 XT2는 약 2.5cm의 두께로 얇고, 4셀 배터리는 1.64kg, 6셀 배터리는 1.72kg이다. 
래티튜드 XT2에서 제공하는 멀티-터치 기능은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에서 매일 이용하는, 화면 스크롤, 이미지 회전, 확대/축소와 같은 기능 작동을 위해 꼬집는 것처럼 두 손가락을 모으거나 펴거나 살짝 두드리는 등의 자연스러운 동작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상대적으로 좁은 터치패드만을 사용할 수 있던 이용자들에게, 디스플레이의 모든 영역을 활용할 수 있는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델코리아의 노트북 브랜드 매니저인 신원준 차장은 “최고의 이동성을 제공하겠다는 신념에 따라 델은 첫 번째 멀티-터치 제품에 전체 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태블릿 공간을 혁신시켰다”며 “보다 긴 배터리 수명, 향상된 성능과 보안성, 관리성을 두루 갖춘 래티튜드 XT2로써 델은 태블릿 PC 산업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래티튜드 XT2 태블릿 PC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 최대 11시간 28분의 사용 시간1을 기본 제공하는 6셀 배터리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6셀 배터리 슬라이스를 통해 제공한다.
- 경쟁 제품들에 비해 최대 100% 향상된 400nits의 발광성으로, 한 낮에도 선명한 화질을 보여준다
- 풀-사이즈 키보드, 터치 패드, 포인트 스틱, 배터리가 필요 없는 펜 등 다양한 입력장치를 지원한다
- 드롭(drops)하거나 행(hangs)이 필요 없는 작은 아이콘으로 구성된 터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고감도 터치 기술을 채택했다.
- 델 프로서포트(ProSupport)2와 함께 하는 포괄적인 서비스 옵션을 제공한다.
- 새로운 LCD-기반 무선 안테나 디자인으로 접속성이 향상되었다.
- 패널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도록 결합 장치의 디자인이 개선되었다.
- 업데이트된 저장 기술과 향상된 성능을 갖춘 SATA 드라이브를 제공한다.
- 델의 컨트롤볼트(ControlVault)와 컨트롤포인트(ControlPoint) 매니저 도입으로 보안성이 강화되었다.
- 성능 향상을 위해 최대 5GB까지 메모리를 확장할 수 있고 DDR33를 채택했다.
- 인텔 vPro 와 대시(DASH) 1.0 규격 통합으로 관리 기능이 향상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