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여성용 호신용품 ‘마이 히어로’ 출시
상태바
SK텔레콤, 여성용 호신용품 ‘마이 히어로’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7.0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K텔레콤이 ▲경보음 발생 ▲112 문자 신고 ▲지인 호출 등 통신 기능까지 탑재한 휴대용 여성 호신용품 '마이 히어로'(My Hero)를 출시했다.

2017년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국내 20대 여성 약 300만 명 중 절반 이상(51.7%)이 강력 범죄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 특히 하절기(7~9월)에는 동절기(1~3월)에 비해 성범죄 발생 수치가 약 2배 많다. 이 때문에 안전을 위한 여성 호신용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기존의 호신용품은 부피가 크고 모양이 투박해 여성 고객들은 호신용품을 주로 가방 안에 넣고 다녀야 해서 불편함이 많았다. 마이 히어로는 지름 0.8cm, 높이 8cm로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이며, 립스틱 모양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평소 목걸이로 착용하거나 가방에 달 수 있게 제작됐다.

마이 히어로 이용자는 예상치 못한 위험 상황에 노출 시 립스틱 뚜껑을 열듯 외부 케이스를 한 번만 뽑으면 된다. 외부 케이스를 뽑으면 약 90db 수준의 경보음이 울리고 112에 문자 신고가 접수된다. 또한, 이용자가 사전에 지정한 지인에게 긴급 메시지와 위치 정보가 함께 전달된다. 추후 현장 상황에 대한 증거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자동 녹음(3분) 기능도 제공한다.

마이 히어로는 IoT(사물인터넷) 제품으로 스마트폰에 ‘SKT 스마트홈’ 앱을 설치 후 기기를 등록해야 마이 히어로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앱 설치 후 기기등록을 마치면 마이 히어로와 스마트폰이 블루투스 통신으로 자동 연결된다. 앱에서는 긴급 메시지와 위치 정보를 전송할 지인을 최대 5명까지 지정할 수 있다. ▲112 문자 신고 활성화 여부 ▲자동 녹음 파일 확인 등의 기능도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

마이 히어로의 가격은 25,000원으로 이미 출시된 호신용품 대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좋다. 기존에 출시된 호신용품 중 2만 원 이하 상품은 통신 기능 외에 경보음 알림 정도만 제공하고 ▲112 자동신고 ▲ 지인 호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은 7만 원이 넘는다. 마이히어로는 SK텔레콤 공식 대리점, T월드다이렉트, 11번가 등 온라인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 조영훈 홈사업유닛장은 "마이 히어로가 안전에 대한 불안이 큰 여성 고객들의 삶을 지킬 것이라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향후에도 ICT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안전한 생활을 돕는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