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사냥프로그램의 종합판 ‘패왕’ 사이트 잇단 폐쇄
상태바
자동사냥프로그램의 종합판 ‘패왕’ 사이트 잇단 폐쇄
  • 초코우유
  • 승인 2009.02.0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는 게임 플레이 기록을 전혀 남기지 않거나 일부분만 선택해 남길 수 있는 단계까지 진화되어 게임 플레이 기록만을 가지고 자동사냥프로그램 이용 여부를 판단하기 불가능해 소위 게임 자동사냥 프로그램의 종합판으로 불리던 패왕 자동사냥프로그램의 주요 배포 사이트 6개를 2월4일 폐쇄했다. 

게임 자동사냥프로그램은 정당한 권한 없이 게임 캐릭터의 속도를 증가시키거나 에너지 소모 없이 사냥 등의 행위를 계속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게임 본래의 시스템을 와해시키고 대다수의 정상적인 이용자에게 피해를 줌으로써 게임 산업 발전에 큰 걸림돌로 지목 받고 있다.

엔씨소프트이 사이트 폐쇄 조치는 해당 자동사냥프로그램이 정상적인 서비스 활동을 방해하고,  회사의 기술적 보호 조치까지 무력화시키는 등의 불법적 성격을 갖는다는 점을 인정한 것으로 해당 사이트들은 외부로부터의 접속이 완전히 차단된다. 특히 이번에 폐쇄된 사이트 중에는 중국, 호주 등 해외에 서버를 둔 것들도 포함되어 있고 앞으로 엔씨소프트가 유사 자동사냥프로그램에 배포 사이트에 대해서도 국내외 가리지 않고 폐쇄 조치 등을 강력하게 요청할 것으로 보여 자동사냥프로그램 근절에 획기적인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