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18년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 사운드카드 부문 ‘Creative’ 수상
상태바
[smartPC사랑 2018년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 사운드카드 부문 ‘Creative’ 수상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7.0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Creative가 smartPC사랑에서 진행한 ‘2018년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의 사운드카드 부문에 선정됐다.

smartPC사랑에서는 매년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2018년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 설문조사는 지난 6월 5일부터 17일까지 약 2주간 smartPC사랑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진행됐다. 총 참여인원은 345명이다.

사운드카드 부문의 1위는 총 69.2%의 득표율을 차지한 Creative가 차지했다. 이후 순위는 2위 ASUS(13%), 3위 오디오트랙(11%) 순으로 나타났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X AE-5는 현재 우리가 구할 수 있는 사운드카드 중에서 최고의 성능과 기능을 보유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우선, 좌우 채널이 독립된 앰프로 구동되는 고음질 헤드폰 앰프 ‘Xamp’가 탑재됐으며, SABRE 울트라 클래스의 DAC도 보유해 무결점에 가까운 사운드를 전달한다.

게다가 이 사운드카드를 이용해 RGB 튜닝도 가능하다. 사운드카드 최초로 Aurora Reactive 조명 시스템을 탑재해 1,680만 컬러를 지원하는 풀 RGB LED의 강렬한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RGB 스트립을 연결해 튜닝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인 Sound Blaster Connect를 이용하면 화려한 조명설정 이외에도 사운드 이퀄라이저, 음역대 설정, 음성채팅 효과 등도 설정할 수 있다. Crystal Voice 기술로 주변 환경이 시끄러워도 목소리를 동료에게 또렷하게 전달할 수 있고, 소리의 방향이나 적의 위치를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Scout 2.0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