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오션 추가된 구글어스 5.0 공개
상태바
구글오션 추가된 구글어스 5.0 공개
  • 초코우유
  • 승인 2009.02.0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이 2월 2 지구의 해저지형을 3D 형태로 구현할 있는 구글오션 추가된 구글어스를 업그레이드한 5.0 버전을 공식 출시했다.

 

구글어스 최신판인 구글어스 5.0 바닷속 탐험 외에 시간에 따른 역사적 이미지(Historical Imagery), 둘러보기(Touring), 3D 화성탐험(Mars 3D) 등의 기능도 갖췄다. 역사적 이미지(Historical Imagery)는 위성사진 기록과 항공사진을 통해 시대에 따른 지형변화를 있어 시간여행을 가능하게 했다. 둘러보기(Touring)는 구글어스의 여행지에 대한 길안내 음성기능을 보다 쉽게 쓸 있게 했으며, 화성 3D(Mars 3D) 고해상도 영상으로 화성의 지형을 자세히 보여준다.

 

 

오션 구글어스는 해저지형과 해양학자들의 기록을 결합해 만들어진 것으로 동안  접근하기 어려웠던 곳을 일부나마 탐험할 있게 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예를 들어 하와이로 가상 여행을 하면서 해저에 있는 화산을 탐험할 있고, 주변의 해양생물 비디오를 보거나 근처에서 있었던 난파선의 이야기를 들을 수도 있다. 자신이 직접 찍은 주변의 서핑장소의 동영상도 공유해 보여줄 있다.

 

구글어스의 최신 기능인 바다탐험은 해양을 줌인(zoom in)하면서 다이내믹한 수면을 있으며, 바닷속으로 들어가면 해저지형을 입체형태로 있다. 같은 기능은 구글어스 화면에 있는 20개의 컨텐츠 레이어(layer) 통해 제시되며, 여기에는 구글어스의 파트너인 세계 유명 과학자, 리서처, 해양탐험가 (구글어스의 파트너 리스트 보기 구글어스의 파트너 리스트 보기) 들이 제공한 정보가 포함돼 있다.

 

 

이날 함께 공개된 다른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역사적 이미지(Historical imagery): 기존 구글어스 버전에서 사용자들은 특정 장소에 대한 종류의 영상만을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타임 슬라이더(time slider) 통해 위성의 신구 사진 자료들을 모두 있어 동일한 장소를 시간 변화에 따라 살펴보는 가능하게 됐다.

 

둘러보기(Touring): 사용자가 구글어스의 영상이나 컨텐츠에 음성을 입히는 기능을 편리하게 만든 것이다. “레코드(record)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여행지 루트를 따라 이곳 저곳을 비행하고, 확대/축소해서 보거나, 풍선 도움말을 클릭하면서 음성 안내를 받을 있다. 자신의 집을 찾아가는 길안내를 때나 환경변화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때나 어떤 목적의 여행이던지 쉽게 생성할 저작권자 © 스마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