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가 이어폰에 쏙, 인기 캐릭터 이어폰 4종 소개
상태바
캐릭터가 이어폰에 쏙, 인기 캐릭터 이어폰 4종 소개
  • 노경주 기자
  • 승인 2018.06.2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노경주 기자] 캐릭터 상품이 요즘 인기다. 이 때문인지 국내 캐릭터뿐 아니라 해외 인기 캐릭터를 입힌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미키 마우스, 아이언맨 등 인기 캐릭터 디자인을 접목한 이어폰들도 캐릭터 마니아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며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어떤 제품들이 인기 있을까? 지금 인기 캐릭터 이어폰 4종을 소개해본다.

 

MARVEL 어벤져스 카와이2 틴케이스 컨트롤 톡 이어폰

전 세계가 열광하는 마블 영화. 마블의 슈퍼 히어로를 주인공으로 하는 영화들이 개봉할 때 마다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지난 4월 개봉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역대 외화 최단기간 1,000만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에 힘입어 어벤져스 관련 상품들의 인기도 치솟고 있다. 이어폰도 인기 제품 중 하나다.
MARVEL 어벤져스 카와이2 틴케이스 컨트롤 톡 이어폰(이하 어벤져스 카와이 2 이어폰)은 국내 70만 개 판매를 돌파한 마블 카와이 이어셋의 후속 모델이다. 어벤져스 캐릭터들을 귀엽게 디자인해 이어폰에 옮겨 놨다. 제품은 아이언맨(MTK-1), 캡틴 아메리카 방패(MTK-2), 스파이더맨(MTK-3) 등 3가지다. 각 캐릭터별 이어폰에는 공통적으로 ‘MARVEL’이란 글씨가 새겨져 있으며, 이어폰 줄도 동일하게 화이트 색상이다.

어벤져스 카와이 2 이어폰은 캐릭터 상품이기 때문에 기능보다는 디자인에 우선을 두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할 수 있는데 절대 그렇지 않다. 디자인만큼 이어폰 본연의 기능도 놓치지 않았다. 인이어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착용감이 뛰어나고 긴 시간 착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다. 또한 9.2mm Magnet Driver를 장착해 파워풀한 소리를 전달한다. 금도금을 입힌 3.5mm 플러그는 음 손실을 막아준다. 이어폰 줄은 피복으로 코팅돼 있어서 줄 꼬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어벤져스 카와이 2 이어폰은 핸즈프리 기능도 갖추고 있다. 잡음 없는 선명한 통화를 위해 노이즈를 감소시키는 마이크로폰을 탑재했다. 구성품으로 이어폰을 담는 케이스도 제공한다. 가격은 6월 20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12,490원이다.

제원
이어폰 타입: 커널형 인이어
주파수 응답: 20Hz~20KHz
임피던스: 16Ω±15%
감도: 105dB ±3dB
케이블 길이: 1.5m

 

원피스 스마트폰 이어폰 JJ-OP1-E

몽키. D. 루피가 밀짚모자 해적단원들과 함께 해적왕 골. D. 로저가 남긴 보물 원피스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그린 ‘원피스’. 원피스는 1997년부터 지금까지 42개국에서 총 4억 3천만 부가 팔릴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일본 만화다. 우리나라에서도 1999년 첫 단행본이 발행된 이후 지금까지 다양한 독자층을 확보하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방송용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은 KBS를 통해 4년간 방송되며 역대 지상파 애니메이션 최장기 방영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원피스 스마트폰 이어폰 JJ-OP1-E(이하 JJ-OP1-E)는 원피스의 라이선싱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는 대원미디어와 정식 저작권 계약을 맺은 제품이다. 과하지 않은 심플한 디자인이라서 성인들도 부담스럽지 않게 착용할 수 있다. 색상은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다. 블랙 색상 제품엔 밀짚모자 해적단 해적기가, 화이트 색상 제품에는 만화 속 캐릭터 중 하나인 쵸파가 프린트돼 있다. JJ-OP1-E의 전체 무게는 13g에 불과해 귀에 착용하지 않은 듯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SMALL, MEDIUM, LARGE 3가지 사이즈의 실리콘 재질 이어버드를 제공해 귀 모양과 크기에 맞춰 이어버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JJ-OP1-E는 공학적 설계와 자체 개발한 10mm의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채택해 하울링 없는 부드럽고 풍성한 소리를 구현한다. 케이블은 줄 꼬임이 없고 쉽게 단선되지 않는 고급 TPE 재질이며, 3.5mm 이어폰 플러그는 음 손실이 적은 니켈 타입이다. 마이크를 탑재해 이어폰을 낀 채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하다. 가격은 6월 20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14,570원이다.

제원
이어폰 타입: 커널형 인이어
주파수 응답: 20Hz~20KHz
임피던스: 16Ω±15%
감도: 92dB ±3dB
케이블 길이: 1.2m

 

디즈니 포인트 이어폰

월트 디즈니의 최장수 캐릭터이자 영원한 마스코트 미키 마우스. 미키 마우스는 1928년 발성 애니메이션 ‘증기선 월리’로 처음 등장해 올해 한국 나이로 91세가 됐다. 이 길고 긴 세월 동안 미키 마우스의 커다란 귀와 동그란 얼굴은 미키 마우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시그니처로 자리 잡았다.

디즈니 포인트 이어폰은 이런 미키 마우스의 시그니처를 디자인에 활용했다. 실버색 마름모 안에 얼굴 대신 뒷모습을 넣어 귀와 동그란 얼굴형 등의 특징을 부각시켰다. 안에 빨간색으로 ‘MICKEY MOUSE’란 글씨를 새겨 포인트를 줬다. 이어폰 전체 색상은 미키 마우스의 대표 색상이자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블랙이다. 디즈니 포인트 이어폰은 커널형 타입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또한 20~20,000Hz 넓은 재생 주파수 대역으로 저음부터 고음까지 폭넓은 음역의 소리를 재생한다. 내장 마이크가 있어서 음성 통화도 가능하다. 플러그는 스마트폰, PC 등에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3.5mm 규격이다.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3개(소, 중, 대)의 이어캡을 구성품으로 제공한다. 가격은 6월 20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13,700원이다.

제원
이어폰 타입: 커널형 인이어
주파수 응답: 20~20000Hz
임피던스: 16Ω
감도: 94dB
케이블 길이: 1.2m

 

카카오프렌즈 메탈 인이어 이어폰

2012년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의 이모티콘 캐릭터로 등장한 카카오 프렌즈. 2016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실시한 캐릭터 선호도 조사에서 ‘뽀통령’ 뽀로로를 제치고 1위에 올라서며 국민 캐릭터로 등극했다. 카카오프렌즈에는 무지, 콘, 어피치, 제이지, 프로도, 네오, 튜브, 라이언 등 총 8개의 캐릭터가 있다. 현재 전국 23개 오프라인 스토어와 온라인 스토어에서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메탈 인이어 이어폰(메탈 인이어 이어폰)은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들의 얼굴을 디자인에 적용했다. 8개의 캐릭터 중에서 5개의 캐릭터(라이언, 무지, 튜브, 어 피치, 네오)별 제품을 출시해 선택 폭이 넓다. 동그란 원형 안에 캐릭터 얼굴이 들어가 있을 뿐인데 자꾸만 눈이 간다. 그 정도로 캐릭터들의 표정이 귀엽고 깜찍하다. 외부는 가볍고 튼튼한 재질인 알류미늄을 사용했다. 이어폰 케이블 표면은 TPE 재질이어서 유연성이 뛰어나고 선이 잘 꼬이지 않는다. 색상은 튜브를 제외한 캐릭터 제품별로 각 캐릭터의 상징색을 입혔다. 캡 내부도 케이블과 동일한 색을 적용했다.

메탈 인이어 이어폰은 이어폰 전문 회사에서 출시하는 이어폰에 버금가는 퀄리티를 자랑한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착용감이 안정적이며, 귀에 꽂고 오랜 시간 음악을 들어도 피로감이 덜하다. 또한 6미크론 진동판을 채택해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전달한다. 음악 속 악기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기능도 내장돼 있기 때문에 모든 음색의 특징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이어폰 케이블에 달려 있는 컨트롤러로 주요 기능을 조작할 수 있어서 볼륨 조절 등을 할 때 주머니에서 굳이 페어링 한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아도 된다. 컨트롤러 기능은 음악 재생 및 이전·다음곡 이동 , 볼륨 조절이다. 컨트롤러 가까이 있는 HD 고품질 마이크를 이용해 음성통화도 할 수 있다. 가격은 약 19,000원이다.

제원
이어폰 타입: 커널형 인이어
주파수 응답: 20~20000Hz
임피던스: 16Ω
감도: 89±3dB
케이블 길이: 1.2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