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NUGU, 뮤직메이트와 연동… T맵으로도 스마트홈 제어까지
상태바
SK텔레콤 NUGU, 뮤직메이트와 연동… T맵으로도 스마트홈 제어까지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6.2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K텔레콤의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가 ‘뮤직메이트’ 음원 서비스를 새롭게 연동하고, T맵으로 스마트홈을 음성 제어하는 ‘카투홈(Car to Home)’까지 선보이며 고객 선택권과 편의성 확대에 나섰다.

뮤직메이트는 1,600만 곡의 다양한 음원과 전문 DJ가 엄선한 플레이리스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다.

SK텔레콤은 누구(NUGU) 이용 고객 행태를 분석한 결과, 음악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에 착안해 고객의 음원 서비스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뮤직메이트를 추가했다.

이로써 고객들은 스마트폰은 물론 스피커와 내비게이션 등 인공지능 기기에서도 뮤직메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뮤직메이트는 누구(NUGU), T맵X누구 앱에서도 바로 가입할 수 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만 가능하며 iOS는 향후 업데이트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신규 연동 추가를 기념해 누구와 T맵X누구에서 뮤직메이트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누구(NUGU) 앱에서 뮤직메이트 무제한 이용권(월 8,690원, VAT포함) 결제 시 첫 3개월간 무료 혜택을 제공하며, T맵X누구는 뮤직메이트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위해 첫 3개월간 월 음원 100회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T맵X누구 업데이트를 통해 차 안에서 음성으로 스마트홈 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카투홈(Car to Home)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카투홈은 기존 누구 스피커에서만 가능했던 음성 가전 제어 기능을 T맵X누구로 확장한 것으로, T맵 이용 고객의 운전 안전도 향상 및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T맵X누구 고객이 SK텔레콤 스마트홈 계정을 누구(NUGU) 앱에 등록하면 집 안에 있는 공기청정기, 에어컨, 보일러, 세탁기, 스마트플러그 등 15종의 스마트홈 기기를 차 안에서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SK텔레콤 이상호 서비스플랫폼 사업부장은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 고객의 사용 비율이 높은 음원 서비스와 스마트홈 제어 기능을 확장‧연동해 고객의 편익을 크게 늘렸다”며 “향후 고객의 요구를 파악해 실용적인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해 고객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