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단계 영문. KR 도메인, 예약 등록 접수 몰려
상태바
2단계 영문. KR 도메인, 예약 등록 접수 몰려
  • PC사랑
  • 승인 2006.11.2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도메인 기업 아이네임즈(대표이사 김태제)가 2단계 영문 .KR 도메인 예약 등록 접수 두 달 만에 2만여 개 2단계 영문 .KR 도메인이 등록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2단계 영문 .KR 도메인 등록은 실시간 등록(2004년 4월부터 가능)이 아닌 예약등록접수임에도 불구하고 예약 접수 및 관련 문의가 끊임없이 몰리고 있어 2단계 영문 .KR 도메인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2단계 영문 .KR 도메인이란 기존의 3단계 영문 .KR 도메인(abc.co.kr) 대신 abc.kr처럼 짧아진 .KR 도메인 체계를 뜻한다

국내(.KR) 도메인 시장 점유율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아이네임즈가 이번 2단계 영문. KR 도메인 등록에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이번 발표는 등록 초기도메인 등록의 순조로운 출발이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지난 9월 18일 2단계 영문 .KR 도메인 등록 서비스를 시작한 아이네임즈는 서비스 오픈 일주일 만에 일 평균 1,500여건 정도가 접수되었으며 korea.kr, lotto.kr 등 프리미엄 도메인 등록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오는 11월 20일 중앙행정기관 및 헌법기관 대상으로 진행된 1차 등록이 종료됨에 따라 21일부터는 기존 3단계 도메인 소유권자와 상표권자를 대상으로 한 2단계 영문 .KR 도메인 등록이 3개월 동안 진행된다. 처음 2개월간 신청서를 접수 받고 나머지 1개월 동안 신청서를 검토하게 되는데 이 기간 동안 기존 .KR 도메인 등록자는 해당 신청 기간에 신청서 및 부가서류를 접수하여야 하며, 특히 동일 도메인명의 중복 접수가 될 경우 상표권 등록일, 도메인 등록일 등의 기준으로 해당 도메인의 1순위 자를 결정하므로 도메인 신청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아이네임즈 김태제 대표이사는 “2단계 영문 .KR 도메인에 대한 수요는 내년 말까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3단계 도메인 보유 기업의 경우 2단계 영문. KR 도메인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하고 도메인 선점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충고했다. 2단계 영문 .KR 도메인은 .co(기업)나 .go(정부), .or(기관) 등 도메인 사이에 들어가는 구분 표시사항이 빠지고 사용되므로 웹 상에서 확고한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할 수 있는 마케팅도구로도 활용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네임즈는 오는 11월 30일까지 "2단계 영문 .KR 서비스 오픈 기념 럭셔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추첨 등을 통해 지상파 DMB 장착 네비게이션, LCD 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다이아몬드, 순금골든바 등 푸짐한 행운이 제공하고 있다. 아이네임즈의 이번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네티즌은 아이네임즈 홈페이지(http://www.inames.co.kr) 또는 TV와 신문 광고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