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게임을 위해 태어난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제이씨현 UDEA EDGE 24UH2 유케어 75 게이밍
상태바
콘솔 게임을 위해 태어난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제이씨현 UDEA EDGE 24UH2 유케어 75 게이밍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6.1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 모니터 리뷰=이철호 기자]  현재 모니터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게이밍 모니터는 배틀그라운드를 비롯한 고사양 PC 게임에 초점을 맞추고 개발된 제품이 많다.

그렇다면 콘솔 게임기를 위한 게이밍 모니터는 없을까? 있다. 콘솔 게임에 특화된 기능을 갖춘 게이밍 모니터에 대한 게이미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제이씨현 UDEA EDGE 24UH2 유케어 75 게이밍(이하 EDGE 24UH2)은 콘솔 게임에 필요한 기능을 갖췄으면서 가성비도 좋은 게이밍 모니터다.

제원

구분

UDEA EDGE 24UH2 유케어 75 게이밍

패널사이즈

60cm(24형/23.6인치) 

해상도

1920x1080 

패널타입

ADS(광시야각)

밝기

Max 250cd 

명암비

1,000:1 

응답속도

Max 5ms(OD) 

최대 주사율

75Hz(HDMI 연결 시)

스피커

2W x2 

입력포트

HDMI, VGA, DVI, Audio-in

베사홀

75x75(2홀)

전원

DC 12V, 3A(전원어댑터) 

시력보호

O(유케어 블루라이트, 플리커 프리)

주요기능

유케어 오버드라이브, 다양영상모드(5가지), 블랙 STZ 모드, 조준선 모드

제품사이즈

가로 541mm

 

스마트폰보다 얇다

이전만 해도 너무 두꺼워서 모양새도 좋지 않고 옮기기도 힘든 모니터가 많았다. 하지만 이제는 스마트폰보다 얇은 게이밍 모니터가 등장했다. 바로 EDGE 24UH2가 있기 때문이다. 디스플레이의 두께가 고작 8mm밖에 지나지 않는다. 최신 스마트폰의 두께가 8.5mm 정도임을 감안하면 스마트폰보다 얇은 셈이다.

옆면만 얇은 게 아니다. 베젤도 얇다. 베젤의 두께는 2.5mm로, 이너 베젤까지 포함해도 8mm에 불과하다. 역시 스마트폰보다 얇다. 이렇게 베젤이 얇은 베젤리스 디자인 덕분에 화면이 넓어보이고 게임할 때 몰입감이 좋다.

▲ 블랙 컬러로 심플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또한, 화면의 베젤이 매우 얇아서 화면 몰입감이 매우 좋다.
▲ 옆면 두깨도 8mm에 불과하다. 틸트로 화면 각도를 조절하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뒷면에는 HDMI 포트, DVI 포트, VGA 포트, Audio In 포트와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됐다.

 

기존 모니터보다 25% 빠르다

주사율은 모니터가 1초에 몇 개의 화면을 보여줄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것이다. PC 게임을 위한 게이밍 모니터는 최대 240Hz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제품도 있지만, 콘솔 게임기를 위한 게이밍 모니터는 60Hz까지만 지원하는 제품이 많다.

그렇다면 EDGE 24UH2는 어떨까? EDGE 24UH2는 HDMI로 연결하면 최대 75Hz까지 주사율을 높일 수 있다. 기존 60Hz 모니터보다 주사율이 25% 높은 셈이다. 그래서 콘솔 게임에서 끊기지 않고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하는데다가, 약간의 페널티만 감수하면 PC용 게이밍 모니터로도 쓸 수 있다.

▲ HDMI로 연결하면 75Hz 주사율을 지원한다.

응답속도도 게이밍 모니터로 사용하기에 충분하다. EDGE 24UH2는 5ms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녔기 때문에 화면에 잔상이 생겨서 불편함을 겪을 일이 거의 없다.

 

더 정확하게, 또렷하게 플레이하라

콘솔 게임에는 수많은 슈팅 게임이 있다. 심지어는 엑스박스 원으로도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 수 있는 시대다. EDGE 24UH2는 이런 슈팅 게임을 위해 조준선 모드를 지원한다. OSD로 조준선 모드를 활성화하면 화면 중앙에 조준선이 떠서 정확한 에임에 큰 도움이 된다. 상황에 맞게 총 4가지의 조준선을 선택할 수 있다.

▲ OSD를 통해 조준선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블랙 STZ 모드도 지원한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명암부가 명확히 표현되기 때문에 동굴이나 지하 던전처럼 어두운 곳에서 플레이할 때 지형과 적을 식별하기가 쉬워진다. 여기에 5가지의 영상 모드를 지원해서 FPS, RTS는 물론 VR 게임도 최적화된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 상단은 블랙 STZ 모드 수치 0, 하단은 50 상태다. 블랙 STZ 모드를 활성화할 때 어두운 부분이 더 선명하게 보임을 알 수 있다.

 

어느 각도에서도 선명하게

EDGE 24UH2에는 ADS 패널이 탑재돼 있다. 이 패널은 중국 BOE사가 IPS 패널을 기반으로 만든 LCD로, 투과율이 높고 시야각이 넓어 상하 좌우 어디서 봐도 색 왜곡이 없으며 정확하고 선명한 색상표면과 화질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EDGE 24UH2는 상하좌우 178도의 광 시야각으로 어느 각도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자랑했다. 게다가 1,000:1 명암비(콘트라스트 비율 50,000,000:1)와 최대 250cd의 밝기를 지원해 게임 이외에도 그래픽 디자인, 비즈니스용으로도 쓸만하다.

▲ 최근 많은 관심을 받는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을 플레이했다. 선명한 화질 덕분에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 시야각이 넓고 화질이 선명한 ADS 패널은 스포츠 경기를 보기에도 적합하다.

 

스테레오 스피커에 저전력까지

EDGE 24UH2는 뒷면에 2W x2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돼 있다. 그래서 따로 스피커를 연결할 필요 없이 HDMI만 연결하면 게임 속 사운드를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다. 게다가 IPTV 셋톱박스와 연결하면 TV로도 쓸 수 있다.

▲ 스테레오 스피커로 게임은 물론 TV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UDEA 모니터는 눈 건강을 위해 다양한 시력 보호 기능을 지원한다. EDGE 24UH2 또한 청색광을 줄여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유케어 블루라이트를 제공한다. 여기에 LED 백라이트를 사용해 에너지 소비 효율을 높이고 모니터의 수명도 늘렸다.

▲ <유디아 블루라이트 적용 전>
▲ <유디아 블루라이트 적용 후> 눈 건강을 보호해주는 유디아 블루라이트 기능이 적용됐다.

 

마치며

EDGE 24UH2는 134,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게이머에게 필요한 각종 기능을 제공한다. 최대 주사율 75Hz에 조준선 모드, 블랙 STZ 모드, 다양한 영상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ADS 패널의 광시야각과 좋은 색감 덕분에 게임 이외의 다른 용도로 활용하기도 좋다. 저렴하면서 다양한 기능을 갖춘, 즉 가성비가 좋은 콘솔용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다면 EDGE 24UH2가 정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