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 3K VR기기 ‘HTC VIVE Pro’ 프리오더 이벤트
상태바
제이씨현시스템, 3K VR기기 ‘HTC VIVE Pro’ 프리오더 이벤트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8.05.1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고성능 룸스케일 VR기기 ‘HTC VIVE’(바이브)의 국내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은 HTC의 최신 VR기기 ‘VIVE Pro’의 공식 출시(5월 31일)를 맞아 프리오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VIVE Pro는 기존 VIVE 사용자들을 위한 ▲VIVE Pro HMD Only, 새로운 컨트롤러 2018과 베이스 스테이션 2.0이 포함된 ▲VIVE Pro Full-Kit의 2가지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 VIVE Pro 헤드셋은 기존 VIVE 컨트롤러, 베이스 스테이션과 하위 호환된다. 기존 사용자들은 VIVE Pro HMD 모델만 구매하면 성능이 높은 VIVE Pro로 바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번 프리오더 이벤트를 통해 구매할 경우, 제이씨현 바이브 공식몰에서 사용 가능한 30,000원 할인 쿠폰과 VIVEPORT 6개월 자유이용권의 혜택이 제공되며, 국내에서는 누구보다 빠르게 VIVE Pro를 받아볼 수 있다.

HTC VIVE Pro는 기존 VIVE 대비 78% 향상된 3K 해상도(2880x1600 듀얼 OLED)와 615PPI (기존 448PPI)의 고성능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VR기기다. 제이씨현시스템 측에 따르면 VR 콘텐츠에서 보이는 텍스트와 이미지의 가독성을 크게 향상해 사용자는 풍부한 색감과 디테일의 VR 그래픽을 즐길 수 있다.

또한, Hi-Res 오디오 인증을 받은 앰프 일체형 헤드폰은 3D공간 오디오와 고해상도 오디오를 통해 사용자에게 더욱 생동감 넘치는 VR 환경을 제공한다. 소음 제거, 알람 및 대화 모드를 지원한 듀얼마이크를 탑재해 헤드셋을 벗을 필요 없이 다양한 상황에서도 가상현실에 몰입할 수 있다.

VIVE Pro Full-Kit에 포함된 컨트롤러 2018과 베이스 스테이션 2.0은 베이스 스테이션 2.0을 4개 사용 시 기존 4.5m x 4.5m의 공간에서 최대 10m x 10m까지 룸스케일 확장이 가능한 SteamVR Tracking 2.0 기술을 탑재했다. 최대 79% 더 넓어진 공간에서 사용자들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VR을 경험할 수 있다. 많은 VR 센서를 사용하고 있는 VR방에서도 센서 간섭이 발생하지 않는 환경을 구축해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다.

15% 가벼워진 인체공학적 설계의 일체형 헤드 스트랩은 사이즈-프리 다이얼로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헤드셋 깊이 조절 버튼을 탑재해 안경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편안하게 착용 가능하다.

VIVE Pro의 판매가는 HMD 모델 1,090,000원, Full-Kit 모델 1,790,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