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로 더 깔끔해진 게이밍 커브드 모니터 제이씨현 UDEA EDGE 27CH3 유케어 144 커브드 게이밍 프리싱크 화이트
상태바
화이트로 더 깔끔해진 게이밍 커브드 모니터 제이씨현 UDEA EDGE 27CH3 유케어 144 커브드 게이밍 프리싱크 화이트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5.1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 모니터 리뷰=이철호 기자] 오버워치를 기점으로 144Hz 이상의 고주사율은 게이밍 모니터의 기본소양이 됐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화면 움직임이 부드러워 플레이가 편하기 때문이다.

이제는 게이밍 모니터에 고주사율을 넘어 게임 플레이를 돕는 댜양한 기능을 요구하는 시대가 됐다. 제이씨현은 이런 유저들의 요구에 맞춰 고주사율에 여러 기능을 겸비한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했다. 성능은 물론 감성적인 디자인에 가성비까지 갖춘 제품이다.

 

■제원

구분 UDEA EDGE 27CH3 유케어 144 커브드 게이밍 프리싱크 화이트
패널사이즈 68cm(27형 / 27인치)
해상도 1920x1080
패널타입 PVA(광시야각)
패널표면 논 글레어
컬러 GAMUT 85%(sRGB)
밝기 Max 300cd
명암비 3,000:1
주사율 Max 144Hz (@DVI, DP)
연결단자 DVI, DP, HDMI
스피커 x
USB x
Audio-Out O
전원 어댑터 12V, 5A
응답속도 Max 4ms(OD)
시력보호 유케어 블루라이트, 유케어 플리커 프리
주요 기능 오버드라이브, AMD 프리싱크, 로우 인풋렉, 조준선 모드, 게이밍 모드, 다양영상모드(6가지), VR Ready, 절전모드
제품사이즈 가로 612,8mm

 

깔끔하고 베젤이 얇은 모니터

제이씨현 UDEA EDGE 27CH3 유케어 144 커브드 게이밍 프리싱크 화이트(이하 EDGE 27CH3 화이트)는 가성비 좋은 게이밍 모니터로 많은 인기를 누린 제이씨현 UDEA EDGE 27CH3 유케어 144 커브드 게이밍의 후속작이다. 이 모니터는 화이트 컬러 디자인을 채택해 깔끔하고 화사한 느낌을 준다.

▲ EDGE 27CH3 화이트는 이름 그대로 화이트로 단장했다. 뒷면은 하이그로시 형태로 주변이 반사된다.

EDGE 27CH3 화이트의 베젤은 고작 2mm에 불과해 커브드 모니터 중 가장 얇은 베젤을 지녔다. 이러한 보더리스 패널은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여러 대의 모니터를 연결해 사용하기에도 좋다. 여기에 곡률이 1800R로 27형 커브드 모니터 중에서 가장 많이 휘어 있는 편이라 사각 시야로 인한 색상 왜곡이 없다.

▲ 베젤이 매우 얇아 화면 몰입감이 좋다.
▲ 틸트 기능을 지원한다.

 

고주사율과 프리싱크를 동시에

주사율(Hz)은 모니터가 1초마다 몇 장의 화면을 보여주는지를 나타내는 단위이다. 게이밍 모니터에서 고주사율의 중요성은 이루 말하기 힘들 정도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더 많은 프레임을 화면에 담을 수 있어 화면 전환이 부드러워 컨트롤이 수월하기 때문이다. EDGE 27CH3 화이트는 144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해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도 문제없이 즐길 수 있다.

▲ DP 포트로 연결 후 주사율을 144Hz까지 끌어올릴 수 있었다. HDMI는 최대 120Hz까지 지원한다.
▲ 144Hz로 설정한 뒤 오버워치를 플레이했다. 화면 움직임이 부드러워 플레이가 매우 수월했다.

또한, EDGE 27CH3 화이트는 AMD 프리싱크 기능도 지원한다. 이 기술은 디스플레이를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와 동기화시켜 영상을 출력할 때 발생하는 티어링 현상을 줄여준다. 화면 전환이 빠른 FPS, 레이싱 게임에 알맞은 기능이다.

 

다양한 기능으로 게임이 더 쉬워진다

▲ 배틀그라운드에서 조준선을 활성화하면 목표를 맞추기가 더 수월해진다.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와 같은 FPS, TPS 게임에서는 에임의 정확도가 승부를 가른다. EDGE 27CH3 화이트는 모니터 중앙에 조준선을 만들어주는 조준선 모드 기능이 있어 정확하게 중앙을 겨눌 수 있다. 또한, 플레이하는 게임에 따라 모니터의 색감을 바꿀 수 있다. FPS1, FPS2, MOBA, RTS, 유저 설정 모드 등을 활성화할 수 있다.

▲ 위쪽이 기본 모드, 아래쪽은 FPS1 모드이다. 화면이 더 밝아져 어두운 부분도 쉽게 감지할 수 있다.

EDGE 27CH3 화이트에는 게임 화면의 어두운 부분을 명확히 표현해주는 블랙 STZ 모드도 탑재됐다. 입력 장치의 순간 지연 현상을 없애주는 유케어 로우 인풋렉 모드, 응답속도를 개선해 빠른 영상을 구현하는 유케어 오버드라이브 기능도 있다.

▲ OSD 메뉴에서 로우 인풋렉, 오버드라이브 등을 설정할 수 있다.

 

기본기도 충실하다

EDGE 27CH3 화이트는 모니터가 지녀야 할 기본기도 놓치지 않았다. 삼성 PVA 패널을 사용한 이 게이밍 모니터는 3,000:1 명암비와 최대 300cd/㎡ 밝기를 지원해 화질이 매우 선명하다. 게다가 sRGB 모드로 변경하면 색재현율이 sRGB 85%에 달하기 때문에 디자인 작업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 3,000:1 명암비와 최대 300cd/㎡ 밝기, sRGB 85%의 색재현율을 갖춰 화질이 매우 우수하다.

다양한 영상 모드를 지원하는 것도 장점이다. 게임, 영화, 웹은 물론 MAC 유저를 위한 MAC 모드, 흑백 화면으로 바뀌는 모노 모드도 있다. 여기에 청색광을 줄여 눈의 피로를 줄이는 유케어 블루라이트와 화면의 미세한 깜빡임을 최소화한 유케어 플리커 프리 기능도 있다.

▲ 유케어 블루라이트 기능을 사용하면 청색광이 줄어들어 눈의 피로가 덜하다.

 

마치며

EDGE 27CH3 화이트는 144Hz의 고주사율과 조준선 모드를 비롯한 여러 기능을 갖춰 게이밍 모니터로 적합하다. 천편일률적인 블랙 컬러를 지닌 다른 게이밍 모니터와 달리 깔끔한 화이트 컬러로 단장해 디자인도 좋다. 높은 색재현율과 화질로 평상시에 사용하기에도 문제가 없다. 여기에 가격도 268,000원으로 저렴하니 가성비 좋은 게이밍 커브드 모니터를 찾는 유저에게 알맞은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