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티솔루션, 2018 플레이엑스포 참가
상태바
아이에스티솔루션, 2018 플레이엑스포 참가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8.05.1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게임 주변기기 업체 아이에스티솔루션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18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했다. 해당 부스에는 메이크스틱, 사볼콘, 뷰릭스 아케이드 기판이 전시됐고,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다.

메이크 스틱은 사용자의 개성에 맞춰 부품을 교체할 수 있는 게임 전용 스틱이다. 명신, 삼덕사, 산와, 세이미츠 등의 다양한 레버, 버튼 등 개인 성향에 맞춰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내부 부품은 커넥트 케이블로 연결 가능한 터미널 방식이다. 즉, 구매 후에도 부품 교체가 간편하다.

사볼콘은 리듬게임용 컨트롤러로 메인 6개 조작버튼 및 노트, 스타트버튼이 지원된다. 옴론 D2MV-01-1C2 스위치를 기본 채택했고 특수효과 LED도 선택 가능하다. 버튼은 모두 키보드 신호로 동작하며 노브 신호는 키보드 or 마우스 or 키보드&마우스 동시출력 3종류에서 선택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뷰릭스 아케이드 기판은 LG 32인치 LED 풀HD 모니터, 본체 일체형 4개 스피커, 증폭 앰프, 파워 서플라이, 코인기, 산와 레버 및 버튼 등의 구성을 갖췄다. 해당 기판 내부에는 콘솔 게임기가 탑재 가능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슈퍼패미컴 미니, PS3, PS4, 스위치가 해당 기판에 탑재돼 구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