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로 더 깨끗해지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X AE-5 WHITE
상태바
화이트로 더 깨끗해지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X AE-5 WHITE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5.0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 사운드카드 리뷰=이철호 기자] 지난 2017년 9월호에서 리뷰한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X AE-5는 게이밍 사운드카드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는 제품이었다. 고해상도 출력 지원, 쿼드코어 오디오 프로세서에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기능도 갖췄다. 또한, 사운드카드 최초로 조명시스템을 적용해 PC 튜닝에도 안성맞춤이었다. Creative 공식 유통사인 제이웍스가 이번엔 이 사운드카드의 화이트 버전인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X AE-5 WHITE를 선보인다.

 

컴퓨터를 하얗게 물들이자

튜닝PC 유저를 노리고 출시된 PC 부품들은 블랙 컬러로 출시된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요즘에는 유저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화이트 컬러로 튜닝성을 더한 제품이 많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X AE-5 WHITE 또한 겉면을 화이트 컬러로 교체해 깔끔한 매력을 뽐낸다. 똑같이 화이트 컬러인 메인보드와 조합하면 좋을 듯하다.

▲ 화이트 컬러를 채택해 깨끗한 느낌을 준다. 화이트 컬러의 메인보드와 조합하면 더욱 좋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X AE-5는 다른 사운드카드와 달리 Aurora Reactive 조명 시스템을 탑재했는데,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X AE-5 WHITE 또한 이 시스템을 적용했다. 그래서 1,680만 색상을 지원하는 풀 RGB LED의 조명효과로 튜닝성을 강화했다.

▲ 1,680만 컬러의 풀 RGB LED가 적용됐다.

더욱 화려한 조명 효과를 누리려면 다른 Aurora Reacitve 조명 시스템 지원 제품과 조합해보자. 대표적으로는 사운드 블라스터X KATANA 사운드바나 사운드 블라스터X KRATOS S5 게이밍 스피커 등이 있다. 함께 제공되는 RGB LED 스트립을 AE-5에 연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동봉된 RGB LED 스트립과 연결하면 튜닝 효과가 극대화된다.

 

강력한 기능은 그대로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X AE-5 WHITE는 형제 제품이 가졌던 탁월한 사운드 기능을 그대로 지니고 있다. 32bit/384kHz를 지원하는 이 사운드카드는 무결점에 가까운 Dynamic Range 122dB를 지원하며, 각 오디오 채널에 독립 앰프를 두는 Xamp 기술을 적용해 무손실에 가까운 오디오 출력을 자랑한다.

▲ 각 오디오 채널에 독립 앰프를 두는 Xamp 기술이 적용됐다.

게이머를 위한 기능도 놓치지 않았다. 스피커와 마이크로 소통해야 하는 온라인 게임에서 목소리를 또렷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Crystal Voice 기술을 적용했다. 소리의 방향이나 적의 위치를 같은 네트워크 상에서 연결된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 보여주는 Scout 2.0 기능도 있다.

Creative의 기술력을 담아낸 전용 소프트웨어, Sound Blaster Connect는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X AE-5 WHITE의 능력을 극대화한다. 각 음역대의 세세한 설정, 게임 장르에 맞는 음향 세팅, 음성채팅 품질 개선, 다양한 목소리 음향효과, RGB LED 조명 효과 조절 등이 가능하다.

▲ Sound Blaster Connect를 이용해 각 게임에 맞는 음향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X AE-5 WHITE는 본연의 풍성한 사운드와 다양한 효과, 게이머를 위한 기능은 놓치지 않았다. 그러면서 화이트 컬러로 개성을 더하고 튜닝성을 높였다. 화이트 컬러로 튜닝 PC 내부를 구성하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20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