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 PC케이스가 아니다, 쿠거 CONQUER
상태바
이 세상 PC케이스가 아니다, 쿠거 CONQUER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5.0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충격과 물, 먼지로부터 취약한 PC 부품을 보호하는 케이스는 사람들의 눈에 잘 띄는 부품이다. 그래서 PC케이스는 컴퓨터의 얼굴이자 옷과 같다. 이 때문에 특히 튜닝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더욱 화려하고 눈에 확 들어오는 디자인을 지닌 케이스를 찾기 마련이다. 이번에 소개할 쿠거 CONQUER는 그런 이들을 만족시킬 디자인을 갖췄다. 게다가 탁월한 확장성과 쿨링 능력도 보유했다.

 

날렵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쿠거 CONQUER를 처음 보면 누구나 흔하고 흔한 네모상자 케이스와는 다르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우선 케이스 하단에서 상단까지 이어지는 알루미늄 프레임에 쿠거 특유의 대칭적인 디자인이 더해져 어느 각도에서 봐도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 알루미늄 프레임과 강화유리로 눈에 확 띄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측면에는 흠집이 잘 나지 않고 투과성이 좋은 5mm 강화유리 패널이 장착돼 날렵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전면 및 상단부 대부분은 메탈 메쉬 디자인으로 구성돼 공기 흐름이 더욱 쾌적하며, 육각 형태의 입체 패턴으로 고유의 정체성을 살렸다.

▲ 일반적인 PC케이스와 달리 오픈 프레임의 형태로 설계됐다.

 

고성능 부품도, 발열도 문제없어

미들타워 사이즈의 쿠거 CONQUER는 ATX/M-ATX/ITX 사이즈의 메인보드를 장착할 수 있다. 파워서플라이는 최대 220mm 이하, ATX 규격의 제품을 장착할 수 있다. 또한, 최대 길이 350mm 이하의 그래픽카드와 최대 높이 190mm 이하의 CPU 쿨러도 장착할 수 있다. 여기에 SSD/HDD 겸용 장착부도 제공해 최대 4개의 SSD나 최대 3개의 HDD를 장착할 수 있다.

▲ 다른 케이스와 달리, 메인보드가 약 45도 기울어진 형태로 장착된다.
▲ 듀얼 그래픽카드에 수냉 쿨러도 달 수 있을 정도로 공간이 여유롭다.

쿨링 능력도 이에 뒤처지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오픈 프레임 형태여서 통기성이 좋으며, 레드 LED 120mm 쿨링팬 3개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쿨링팬은 120mm 규격의 제품을 최대 5개까지 장착할 수 있으며 전면 최대 240mm, 상단 최대 360mm 크기의 수냉 라디에이터도 장착할 수 있다.

 

겁먹지 말고 쉽게 조립하자

독특한 디자인을 가진 케이스의 경우 일반적인 케이스보다 조립하기가 어려운 제품들이 적지 않다. 쿠거 CONQUER는 이와 달리, 조립도 변형도 매우 간편하다. 오픈 프레임 디자인을 취해서 쿨링팬이나 라디에이터 등을 달기도 훨씬 수월하다.

▲ 상단의 덮개를 열고 닫을 수 있어 상단 쿨링팬/라디에이터 배치가 수월하다.

쿠거 CONQUER는 언제 봐도 잊히지 않을 강렬한 디자인에 최상의 확장성과 쿨링 능력도 보유한 오픈 프레임 케이스다. 화려한 디자인의 튜닝 PC를 구성하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5월 2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392,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