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G6,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지원…V20·G5는 예정”
상태바
LG전자 “LG G6,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지원…V20·G5는 예정”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8.04.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LG전자가 오는 30일부터 LG G6의 운영체제(OS)를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로 업그레이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신속하고 체계적인 스마트폰 고객 케어를 위해 3월 본격 가동에 들어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의 첫 번째 행보다. 이 센터는 비정기적인 OS 업그레이드를 안정적이고 지속해서 지원하기 위한 상설 조직으로 운영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LG G6에 이어 2016년 출시한 LG V20과 LG G5의 오레오 업그레이드도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미 LG V30을 통해 지난 12월 국내 스마트폰 제조업체 최초로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업그레이드를 제공한 바 있다.

업그레이드는 무선과 유선으로 모두 가능하다. LG G6 사용고객은 스마트폰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을 받으면 무선으로 업그레이드를 바로 진행하거나, PC와 연결한 후 ‘LG 브릿지’ 프로그램을 통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LG 브릿지는 LG전자 홈페이지 내 휴대폰 다운로드센터에서 설치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는 속도, 배터리 등 기본 성능과 화면 구성, 그래픽 등이 전반적으로 향상된 OS다. 동영상을 보다가 다른 앱을 실행해도 작은 화면으로 영상을 계속 볼 수 있는 PIP(Picture In Picture) 기능, 음원 손실을 최소화한 고해상도 음원 LDAC 등의 편의 기능이 지원된다.

LG전자는 추후 LG G6에 LG V30S ThinQ에서 선보인 ‘공감형 AI’ 등 신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석수 LG전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장은 “기존 제품에 대한 OS 업그레이드와 신기능 추가 등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사후 서비스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