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3.5mm 단자 부활?
상태바
아이폰, 3.5mm 단자 부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4.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폰 SE 2로 추측되는 스마트폰의 모습, 하단에 3.5mm 단자가 있다. <출처-웨이보>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아이폰 7부터 아이폰에서 사라진 3.5mm 단자가 다시 부활할 수 있다는 루머가 제기됐다.

26일(현지시간), 애플 전문매체 9to5Mac은 올 상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아이폰 SE 2로 추측되는 스마트폰의 사진을 공개했다.

중국 웨이보에 올라온 한 동영상에는 아이폰 SE 2로 추측되는 스마트폰이 나온다. 이 제품의 하단에는 3.5mm 단자가 배치돼 있고 뒷면은 강화유리로 덮여있다.

오는 5월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아이폰 SE 2에는 전작과 달리 3.5mm 단자가 사라질 것으로 예측됐다. 실제로 아이폰 7 이후 출시된 아이폰에는 3.5mm 단자가 없다. 그러나 이 사진을 통해 아이폰 SE 2를 기점으로 아이폰이 다시 3.5mm 단자를 탑재할 가능성이 생겼다.

IT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이를 중저가 스마트폰을 구매자들을 위한 것으로 해석했다. 이 매체는 “저가형 아이폰은 성장세가 높은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중저가 스마트폰 구매자는 값비싼 무선 이어폰을 함께 사용할 가능성이 적기에 아이폰 SE 2에는 유선 이어폰을 위한 3.5mm 단자를 배치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