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 기업용 흑백 레이저 프린터/복합기 ‘HL-L2385DW’ 및 ‘MFC-L2770DW’ 출시
상태바
브라더, 기업용 흑백 레이저 프린터/복합기 ‘HL-L2385DW’ 및 ‘MFC-L2770DW’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4.1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세계적인 프린터/복합기 전문 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비용효율성 및 생산성을 높여주는 기업용 흑백 레이저 프린터/복합기 신제품 2종(‘HL-L2385DW’, ‘MFC-L2770DW’)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생산성 및 보안 기능은 강화하고 인쇄비용은 낮춰 출력 비용에 민감한 소호 및 중소기업에게 최적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HL-L2385DW 및 MFC-L2770DW은 최대 34ppm의 인쇄 속도와 최대 1,200x1,200dpi 인쇄 해상도를 지원하며, 각각 128MB/256MB의 넉넉한 메모리를 지원한다. 이들 제품에는 250매 용량의 기본 용지함이 탑재돼 용지를 추가하지 않고 장시간 동안 인쇄 작업이 가능하며, 30매 용량의 다목적 용지함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용지를 편리하게 보관 및 인쇄할 수 있다.

특히, MFC-L2770DW 모델의 경우, 50매 용량의 자동 문서 급지대(ADF)가 추가 장착돼 대용량 인쇄를 원활히 지원하고 업무효율성 및 생산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또한, 이 제품들은 구입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인박스 토너로 약 4,500매를 인쇄할 수 있는데, A4 1권이 500매 단위로 포장되는 것을 감안하면 A4 9권을 사용한 후 토너를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출력 비용에 민감한 비즈니스 환경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문서를 양면에 인쇄하는 ‘자동 양면 인쇄’ 기능을 지원해 인쇄 비용과 용지사용량을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으며, MFC-L2770DW 모델의 경우, 자동 양면 인쇄 외에 자동 양면 복사, 스캔, 팩스도 지원한다.

아울러, 이 제품들은 보안 및 사용편의성 등 기업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특히, NFC카드 리더 기능을 지원해서 사원증 등을 통해 허가된 사용자에 한해, 프린터에 액세스하여 인쇄 작업을 활성화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와이파이(Wi-Fi)를 이용해 PC와 연결 없이도 인쇄가 가능하며, 무선 네트워크 및 모바일 인쇄 기능을 지원해 브라더 ‘iPrint&Scan’ 앱이나 애플 ‘AirPrint’,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 사진 및 문서를 바로 인쇄하고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MFC-L2770DW 모델의 경우, 일반적으로 30~40ppm급 복합기에서는 드문 직관적인 컬러 LCD 터치 스크린(6.8cm)이 장착돼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이 제품들은 대기전력저감 우수제품의 인증을 받아 에너지 소모가 적고 에너지 비용 절감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 미야와키 켄타로(Miyawaki Kentaro) 지사장은 “이번에 선보인 브라더의 기업용 흑백 레이저 프린터/복합기는 탁월한 인쇄 속도, 혁신적인 비용 절감, 모바일 인쇄 기능 등의 사용자편의성이 결합돼 기업들의 이 같은 니즈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기업용 흑백 레이저 프린터/복합기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브라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