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8세대 인텔 커피레이크 대응하는 H370 B360 H310 메인보드 출시
상태바
에이수스, 8세대 인텔 커피레이크 대응하는 H370 B360 H310 메인보드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8.04.0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에이수스(ASUS) 코리아(대표이사: David Fu)가 4월 5일,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대응하는 H370, B360, H310 칩셋 기반 메인보드 제품들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이번 에이수스의 메인보드는 게이밍 메인보드 ROG STRIX 시리즈와 내구성에 중점을 둔 게이밍 메인보드 TUF GAMING 시리즈, 신뢰도가 높은 에이수스 대표 메인보드 PRIME 시리즈 총 3개의 라인업에서 30여개의 제품이 출시된다. 공통 장점은 DIGI+VRM, OptiMEM, UEFI BIOS이다.

‘DIGI+ VRM’은 메인보드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사용자의 PC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전력을 공급하는 디지털 전원부 솔루션으로 CPU 뿐만 아니라 DDR4 메모리에도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한다.

‘OptiMem’은 에이수스인 메모리 트레이스 설계 방식인 ‘3세대 T-Topology’ 디자인을 바탕으로 메모리 슬롯에 전송되는 데이터 신호를 통합적으로 보존, 관리해 메모리 신호의 무결성을 목적으로 하는 기술이다. 메모리에 전달되는 전력량을 일정하게 유지해 주고 시그널 간섭과 레이턴시를 감소시킨다.

에이수스 메인보드의 또 다른 강점 중 하나인 UEFI BIOS는 개별 튜닝, 모니터링 관련 메뉴 구성을 직관적으로 변경해 세팅 및 설정의 변화를 쉽게 찾아낼 수 있는 검색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프로파일 생성 기능으로 상황에 맞게 설정 값을 불러오거나 다른 PC 시스템으로 공유할 수도 있다.

 

ROG STRIX 시리즈

'ROG STRIX’ 시리즈는 강력한 성능과 게이밍, 튜닝 기능을 탑재한 게이밍 특화 메인보드 제품군으로 H370, B360 칩셋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표준 ATX 기반의 ‘F-GAMING’, 합리적인 가격대와 구성을 갖춘 ATX 기반의 ‘H-GAMING’, mATX 기반의 ‘G-GAMING’, 그리고 Mini-ITX기반의 ‘I-GAMING’ 등이다.

이러한 ‘ROG STRIX’는 게임 친화적인 오디오 기술을 담고 있으며 라인 인 연결에 113dB SNR(신호 대 잡음비), 라인 아웃에서는 120dB를 제공하는 ‘SupremeFX’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EQ옵션을 제공하는 ‘Sonic Studio III’ 가 탑재됐다. 또한 ‘OverWolf’, ‘RamCache’ 등 다양한 유틸리티 소프트웨어들이 무상 제공된다.

이번 세대 들어서는 사이버펑크(Cyberpunk)세계관에 기반한 유려한 외형 디자인과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STRIX Cyber Text’ 레이아웃이 추가돼 외부 디자인도 상향됐다.

 

TUF GAMING 시리즈

‘TUF GAMING’ 시리즈는 미 국방성 인증을 취득한 높은 내구성의 부품들과 게이밍 환경에서 높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는 지원 기능이 탑재된 라인업이다. 강렬한 밀리터리 디자인을 채택했고 장시간 게임 플레이를 요하는 PC 환경에도 적합하다. 또한 번개와 정전기 같은 외부 요인으로부터 메인보드를 보호하며 내부 구성 부품들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하드웨어 보호 기술들을 탑재했다.

에이수스는 이번 300시리즈 메인보드 출시와 더불어 ‘TUF GAMING’ 시리즈 제품들의 라인업의 확장했다. H370, B360, H310 칩셋으로 'TUF GAMING’ 시리즈가 출시된다. 폭넓은 확장성을 갖춘 ‘PRO-GAMING’, PRO-GAMING의 마이너 버전인 ‘PLUS-GAMING’, 그리고 합리적인 구성과 가격을 특징으로 하는 ‘E-GAMING’의 3개 라인업에 표준 ATX와 mATX 등 두가지 폼팩터에 대응하는 제품을 출시한다.

 

PRIME 시리즈

‘PRIME’ 시리즈는 안정성 및 차세대 인터페이스 지원이 특징인 제품군이다. OptiMem, UEFI BIOS 등과 EPU를 통해 성능의 효율성과 소비전력을 절감할 수 있는 기술력이 적용돼 최적화를 이뤘다.

PCIe 기반의 M.2 및 USB 3.0 이상의 차세대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스토리지 뿐만 아니라 외부 연결에 있어 빠른 데이터 전송이 이루어지게 구성됐고, 자체적인 내구성 테스트로 검증됐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기존 인텔 8세대 프로세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Z370이라는 선택점만 있었다면 이번 출시로 인텔 8세대 프로세서에 대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이번 출시로 인해 에이수스만의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통해 폭넓은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져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