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커스터마이징에 체리 MX 스위치까지, ASUS ROG STRIX FLARE 제이웍스 게이밍 키보드
상태바
강력한 커스터마이징에 체리 MX 스위치까지, ASUS ROG STRIX FLARE 제이웍스 게이밍 키보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4.0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 키보드 리뷰=이철호 기자]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18에서 ASUS ROG는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HDR 지원 65인치 게이밍 모니터에서 멀티 모니터 설치 때 활용할 수 있는 베젤 프리 킷트까지 다양한 종류의 게이밍 기어를 만나볼 수 있었다.

그중에는 ROG STRIX FLARE라는 게이밍 키보드도 있었다.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체리 MX 스위치 등을 갖춘 이 게이밍 키보드를 ASUS 공식 유통사 제이웍스가 국내에 출시했다.

 

내 마음대로 키보드를 꾸미자

ASUS ROG의 게이밍 기어는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큰 특징이다. ROG STRIX FLARE 또한 게이머 취향에 따라 꾸미기에 적합한 게이밍 키보드다. 우선 Aura Sync를 통해 총 10가지(Static, Breathing, Color Cycle, Wave 등)의 RGB 조명 효과를 경험할 수 있으며,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ROG Armoury Ⅱ로 RGB 조명은 물론, 맵 키나 매크로 설정 등을 내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

▲ 10개의 다양한 LED 조명 효과를 지원한다.

무엇보다 주목할 점은 스티커로 키보드를 꾸밀 수 있다는 것이다. 별도로 제공하는 아크릴 배지에 그림을 그리거나 스티커를 붙인 뒤 우측 넘버패드 상단의 공간에 꽂으면 나만의 디자인을 지닌 게이밍 키보드가 탄생한다.

▲ 아크릴 배지에 그림을 그리거나 스티커를 붙여 나만의 키보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다.

 

체리 MX 스위치에 놀라운 편의성까지

ROG STRIX FLARE는 게이머를 위해 꼭 필요한 기능도 놓치지 않았다. 우선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의 원조, 체리 MX 스위치를 탑재해 최상의 타건감을 선사한다. 다양한 게이머의 취향을 반영해 청축, 갈축, 적축 스위치가 준비됐다. 흑축은 제이웍스 측에 별도로 요청해야 한다.

▲ 가장 유명한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 체리 MX 스위치가 장착됐다.

또한, 안티 고스팅과 무한 동시입력을 지원해 한 번에 여러 개의 키를 눌러도 오류가 나지 않으며, 즉석 매크로 기록도 가능하다. 여기에 온보드 메모리로 최대 6개의 프로필을 저장할 수 있고 탈착형 손목지지대도 제공해 오랜 시간 게임을 해도 손목이 편하다.

편의성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키보드 왼쪽 위에 재생/일시정지, 볼륨 조절, 윈도우 키 차단 등의 미디어 키를 배치해 게임할 때 쉽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다. 게다가 뒷면에 USB 포트도 배치돼 마우스나 헤드셋을 연결하거나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최상의 게이밍 경험 제공

실제 게임에서는 어떤지 확인하기 위해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했다. 기자가 받은 샘플 키보드에 장착된 체리 갈축은 적당한 키압과 부드러운 키감을 선사했으며, 소음도 적었다. 또한, 상단의 볼륨 조절 키를 통해 음량을 간편하게 맞출 수 있었다.

▲ 다양한 게이밍 기능과 미디어 키로 더욱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ROG STRIX FLARE는 다양한 RGB 조명 효과와 커스터마이징 배지로 내 마음대로 꾸밀 수 있고 체리 MX 스위치와 게이머를 위한 여러 기능을 두루 갖춘 최상급의 게이밍 키보드다. 고성능 게이밍 키보드를 원하는 유저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22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