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누구 “이제 아파트 관리비도 알려줘요”
상태바
SK텔레콤 누구 “이제 아파트 관리비도 알려줘요”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3.2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K텔레콤은 28일 자사의 음성인식 AI 스피커 ‘누구’(NUGU)에 아파트 관리비 조회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국내 아파트 거주자라면 SK텔레콤 ‘스마트홈’ 앱에 자신의 아파트 동호수 정보를 등록하고 누구, 누구 미니, Btv 누구를 통해 아파트 관리비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누구는 고지서 발부 시점이 되면 알림을 통해 관리비 청구 사실을 안내하고, 사용자가 “이번 달 관리비 얼마야?”라고 질문하면 청구금액을 알려준다. 사용자의 질문에 따라 관리비 자동이체 방법도 안내한다.

누구로 조회한 관리비 정보는 스마트홈 앱에서 보다 상세하게 비교·분석할 수 있다. 관리비 세부항목과 에너지 소비현황을 분석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일 수 있고, 같은 단지에 사는 다른 가정의 관리비와 비교할 수도 있다.

SK텔레콤 Home 사업 Unit의 조영훈 유닛장은 “자칫 놓치기 쉬운 관리비 정보를 스마트홈 앱과 누구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향후 사용자들의 관리비 절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스마트홈 앱에서 관리비 기능을 등록하는 신규 고객들에게 관리비 캐시백 할인(가구당 3천 원, 선착순 2.5만 명)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1개월 관리비(20만 원 한도)를 지원하고 누구 미니 30대 등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5월 11일까지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