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편하고 강력해진 게이밍 마우스 ASUS ROG GLADIUS II Origin 제이웍스
상태바
더욱 편하고 강력해진 게이밍 마우스 ASUS ROG GLADIUS II Origin 제이웍스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3.05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 마우스 리뷰=이철호 기자] 글라디우스(Gladius)는 로마 제국의 병사들이 사용했던 검으로, 칼날이 예리하고 사용하기 편해 오랫동안 사랑받은 병기였다.

ASUS ROG 브랜드의 글라디우스 마우스 시리즈 또한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높은 성능으로 게이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ASUS ROG GLADIUS II Origin 제이웍스(이하 글라디우스 2 오리진) 또한 편안함과 높은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지원하는 게이밍 마우스다.

▲ ROG GLADIUS(좌측), ROG GLADIUS II(중간)에 이어 ROG GLADIUS II Origin(우측)이 새로 등장했다.

 

인체공학적이고 화려한 디자인

오른손잡이용 마우스인 글라디우스 2 오리진은 손에 착 감기며 어떤 그립법으로 잡아도 편안하고 정확한 움직임을 보장한다. 또한, 좌우 버튼을 분리해 빠른 응답성을 제공하며 마아 문명에서 영감을 얻은 고무 패널은 안전하고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 메인 버튼 2개와 스크롤 휠, DPI 조절 버튼, 2개의 측면 버튼 등 총 7개의 버튼이 장착됐다.

마우스 아래쪽과 스크롤 휠에는 ASUS Aura RGB LED가 적용됐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여섯 가지 효과로 언제나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다가, Aura Sync를 지원하는 제품과도 RGB 조명을 동기화할 수 있다.

▲ 유선형 바디를 따라 RGB LED 조명이 은은하게 흐른다.

 

센서와 버튼 모두 최상급

글라디우스 2 오리진은 국내외 모두 최고 수준의 센서로 평가하는 PIXART PMW3360 센서를 사용했다. 이를 통해 최대 12,000DPI와 폴링 레이트 1,000Hz, 가속도 50G의 퍼포먼스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트래킹을 보여준다.

또한, 5천만 번 클릭이 가능한 OMRON 스위치는 물론 클릭 저항이 다른 두 가지 OMRON 스위치도 제공한다. 이 스위치는 푸시 핏 스위치 소켓 디자인을 통해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그래서 마우스 스위치 조합을 달리할 수 있어 다양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 편하게 스위치 교체가 가능한 설계로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능력을 자랑한다.

 

언제 어디서나 내 마우스를

글라디우스 2 오리진은 탈착식 케이블 디자인을 채택하고 두 가지 유형의 USB 케이블과 파우치를 제공한다. 그래서 컴퓨터에서 메인 케이블을 뽑을 필요 없이 파우치에 마우스를 넣고 휴대했다가 다른 케이블을 연결해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다.

▲ 마우스 케이블 2개는 물론 전용 파우치도 제공해 휴대가 용이하다.

ROG Armoury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자신의 스타일과 플레이하는 게임에 맞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DPI나 트래킹 각도, 버튼 응답을 조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표면 보정, 매크로 기능도 지원한다. 물론 RGB 조명도 내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

▲ ROG Armoury 소프트웨어로 마우스의 성능, RGB LED 효과 등을 조절할 수 있다.

글라디우스 2 오리진은 편안한 디자인과 훌륭한 성능,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 등을 갖춰 군더더기가 없는 게이밍 마우스다. FPS, AOS 등 다양한 게임에 적합한 고성능 마우스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 제원

센서: PIXART PMW3360

DPI: 최대 12,000DPI

응답속도: 1,000Hz

버튼: 7개

가속도: 50G

LED: RGB

스위치: OMRON(내구 최대 5,000만 번)

인터페이스: USB

크기/무게: 126x67x45mm/110g

지원: 소프트웨어, 탈착 가능 케이블, OMRON 스위치, 휴대용 파우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