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제 3세대 윈도 라이브 발표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제 3세대 윈도 라이브 발표
  • 황재선
  • 승인 2008.12.0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9, 연결과 통합이라는 키워드를 앞세우고 각 서비스들의 기능 강화는 물론, 용량, 내용 면에서도 더욱 풍부해진 “3세대 윈도 라이브”를 발표했다. 특히 3세대 윈도우 라이브는 기존의 서비스들간의 연결성 향상은 물론, 윈도우 라이브가 아닌 외부 서비스들과의 연동으로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모습을 보인다.

 

3세대 윈도 라이브 서비스는 5GB였던 핫메일 저장 용량이 무제한으로 늘어난다. 강력한 스팸 필터링 등의 보안 기능과 메신저와의 연동 외에도 마우스 동작만으로 메일함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하고 산뜻한 인터페이스 등 기본 기능이 더욱 탄탄해졌다.

 

윈도 라이브의 무료 웹하드 서비스인 스카이 드라이브는 저장 공간 용량이 5GB에서 25GB로 대폭 확대된다또한, 메신저의 파일 공유 기능, 인맥 관리 서비스인 스페이스 및 사진 편집 서비스인 포토 갤러리 등 각각의 윈도우 라이브 서비스들과 긴밀하게 연동되어 사진과 대용량 파일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이 훨씬 빠르고 편리해졌다.

 

서비스 전반에 걸친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기능 강화도 눈에 띈다. 메신저 안에 대화상대들과 커뮤니티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클럽’ 기능이 추가되고, 메신저 창 하단에서 선보이는 ‘따끈따끈 소식’은 대화상대가 가지고 있는 블로그나 카페 등에서의 업데이트 사항을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내 대화상대가 다음의 티스토리 혹은 다음 블로그에 글이나 사진을 올리면 내 메신저 하단에서 알림 기능으로 보여지는 것. 이렇듯 메신저 서비스가 다른 회사의 웹 서비스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것은 국내 최초의 사례이며,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음과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국내에서의 서비스 제휴를 지속적으로 늘려, 3세대 윈도우 라이브의 연결성을 더욱 확장할 예정이다. 이는 메신저와 블로그, 까페 등을 돌아다니며 확인하지 않고 한곳에서 인맥을 관리할 수 있는 사용자 편의는 물론, 사용자가 메신저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자사의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월까지 3세대 윈도 라이브 제품 군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3세대 윈도 라이브는 윈도 라이브 홈페이지(http://windowslive.msn.co.kr/)에서 내려 받아 설치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