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시리즈, 듀얼 센서 장착한 ‘라이벌600’ 게이밍 마우스 출시
상태바
스틸시리즈, 듀얼 센서 장착한 ‘라이벌600’ 게이밍 마우스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8.02.2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게이밍 주변기기의 글로벌 리더 스틸시리즈는 1개의 마우스에 2개의 혁신 센서를 장착, 실제 마우스 움직임과 화면 움직임을 1:1로 구현하는 ‘트루무브3(TrueMove3) 센서’를 기본으로 하면서 리프트오프(lift-off) 거리를 추적하는 ‘LOD광학센서’를 서브센서로 한 듀얼 센서 시스템의 ‘라이벌 600 게이밍 마우스(Rival 600 Gaming Mice/이하 라이벌 600)’를 출시한다.

라이벌 600은 스틸시리즈가 CES 2018에서 선보인 ‘트루무브3+ 듀얼 센서 시스템’을 반영한 것으로 최상의 정밀도와 정확성, 커스터마이징에 특화됐다. 특히 2개의 첨단 게이밍 센서를 보유했고 리프트 오프 움직임에서 신호주파수가 흔들리는 지터 및 커서의 불일치 가능성을 제거하며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 중 가장 낮은 리프트오프거리인 0.5mm를 실현한다.

스틸시리즈 CEO 에티샴 라바니는 “라이벌 600의 듀얼 센서 시스템은 게이밍 마우스 센서 기술의 혁신이다”며 “우리는 라이벌 310과 센세이 310에서 장착된 픽스아트(PixArt)사의 트루무브3 센서를 통해 센서의 혁신을 이뤄낸 것에서 한발 나아가 트루무브3의 진정한 1:1 트레킹에 정확성 더하는 제2번째 광학 센서를 접목했다. 이정도 수준의 정밀도와 정확성을 제공하는 마우스는 오직 라이벌600이 전세계에서 유일할 것이다”고 말했다.

트루무브3 센서는 스틸시리즈가 픽스아트 센서 업체와 독점 콜라보를 통해 개발했다. 세계 최초로 화면과 현실 이동거리에 대한 1:1 추적이 가능하다. 12,000 CPI, 350 IPS 옵티컬 센서로 초저 대기시간, 신속한 트레킹 반응 속도로 가장 자연스럽고 정확한 마우스 움직임을 제공한다. 또한, 100-12,000 CPI를 지원한다.

라이벌 600의 2번째 보조센서인 ‘Lift-off distance’ 센서 즉 ‘LOD센서’는 마우스가 마우스 패드를 인식하는 거리를 감지하는 옵티컬 센서다. ‘LOD 센서’는 마우스와 마우스 패드와의 인식 거리를 조절하고 마우스 패드의 원단에 따라 센서의 인식 정도를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때문에 마우스를 들었다 놨다 할 때 일어나는 약간의 오작동마저 최소화한 것. 뿐만 아니라 리프트오프 감지 정확도가 세계 최고 수준인 0.5mm이하로 뛰어난 원근감을 갖춘 리니어 옵티컬 감지 기능을 자랑한다.

라이벌 600은 라이벌 라인 중 가장 최신 제품으로 차세대 센서 시스템에 최대 256가지의 무게 및 균형 옵션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무게 튜닝 시스템’이 있어 사이드에 무게추로 좌우 균등이나 편차있게 무게 중심을 사용자 스타일에 맞게 세팅할 수 있다.

실제로 무게가 한 곳에 집중된 다른 마우스와는 달리 라이벌 600은 무게가 양쪽 측면에 배치돼 게이머는 마우스 바디 전체에 걸쳐 무게를 조정하고 원하는 그립감, 게임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무게중심을 맞출 수 있다. 라이벌 600은 불과 96g으로 가볍고 4g짜리 무게추 8개가 제공되며 튜닝에 따라 가장 가볍게는 96g, 가장 무겁게는 128g으로 세팅할 수 있다.

라이벌 600은 초경량 96g 무게를 실현하기 위해 모든 재료의 기능성, 무게 감소, 그리고 극한의 내구성에 초점을 맞춰 제작됐다. 왼쪽/오른쪽 클릭은 게임에서 최고의 클릭수를 실현하는 트리거 시스템을 지녔고 6천만 클릭 기계식 스위치는 강력한 내구성과 함께 어떤 타입의 입력도 정밀하게 실행한다. 또한 분리형 클릭버튼으로 오른쪽/왼쪽 버튼이 분리되며 경계선인 RGB 옆 라인 3곳은 모두 원하는 컬러 지정이 가능, 휠 및 로고 부분도 조명설정이 가능하다.

다른 라이벌 라인과 마찬가지로 라이벌 600은 인체공학적 오른손잡이 전용 마우스이다. 클로 그립, 팜그립을 선호하는 게이머 모두에게 길고 치열한 게이밍 세션을 위한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순수한 실리콘 그립과 내구성이 뛰어난 소프트 터치 마감이 특징이다.

또한 강력한 32비트 ARM 프로세서가 탑재돼 게이머가 CPI 설정, 버튼 리매핑(remapping), 매크로, 조명효과를 저장하여 LAN이벤트 및 토너먼트 대회에서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도 게이머가 사용할 수 있다.

그밖에 라이벌 600은 스틸시리즈 엔진 소프트웨어와 호환이 가능하며 엔진 앱 사용 시 8개 존 RGB 조명을 쉽고 직관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디스코드(Discord) 및 게임센스 엔진 앱을 통해 채팅 알람을 받거나 게임내 이벤트 등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