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PC사랑

IT와 함께하는 민족 최대명절, 설날

이철호 기자l승인2018.02.08l수정2018.02.08 10:1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다음 주 목요일부터 즐거운 설날 연휴가 시작된다. 올해는 특히 연휴 동안 평창동계올림픽이 진행되는 터라 온 가족이 모여 올림픽을 보면서 덕담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렇게 즐거운 설날 연휴, IT와 함께 하면 더욱 신나게, 편하게 보낼 수 있다. 설날 연휴 동안 쌓일 수 있는 피로와 스트레스를 덜어주고 재미는 더해줄 IT 기기와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고속도로에서도 배터리는 넉넉하게
샤오미 PLM08ZM 보조배터리

고향으로 내려갈 때 자가용 대신 KTX나 버스를 타고 가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그런데 무료한 열차나 버스 안에서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을 하고 게임을 즐기다 보면 배터리가 금방 떨어지기 쉽다. 배터리가 떨어져 부모님께 연락을 못 드리는 일을 막으려면 보조배터리를 챙겨가는 것이 좋다.

샤오미 PLM08ZM 보조배터리는 10,000mAh의 넉넉한 용량을 자랑하는 보조배터리다. 그럼에도 두께가 14.1mm에 불과해 휴대하기에 좋고 일체형 금속 케이스로 충격에 강하다. 또한, 고품질 전자 회로 보호칩을 탑재해 배터리 과충전, 과방전, 과열 등을 최소화한다. 가격은 2월 8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15,300원이다.

 

충전이 필요한 연휴
EFM ipTIME UP605-QC2 멀티충전기

친척들이 한데 모여 지낼 때 겪기 쉬운 문제 중 하나로는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이 있다. 충전해야 할 스마트폰은 많은데 충전기를 꽂을 콘센트는 한정돼 있다 보니 발생하는 문제다. 그래선지 여러 개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멀티충전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EFM ipTIME UP605-QC2 멀티충전기는 35분 만에 약 80% 충전이 가능한 퀄컴 퀵차지 3.0 포트 2개와 일반 USB 포트 3대를 지원한다. 그래서 전원 플러그만 꽂으면 최대 5개의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으니 여러 사람이 쓰기에 안성맞춤이다. 자동 전원 차단 장치를 장착해 안정성도 뛰어나다. 가격은 2월 8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29,000원이다.

 

부모님을 위한 폴더형 스마트폰
삼성전자 갤럭시 폴더2 LTE

SK텔레콤에 따르면, 60대 이상 고객들 중 스마트폰 사용자가 74%에 달한다고 한다. 어르신들이라고 다들 피쳐폰만 쓰는 시대는 지난 것이다. 특히 기존에 사용하던 피쳐폰과 비슷하면서 일반 스마트폰처럼 인터넷에 접속하고 카카오톡을 쓸 수 있는 폴더형 스마트폰이 크게 인기라고 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폴더2 LTE는 키패드가 크고 넓어서 어르신들이 문자를 보내거나 정확한 메뉴를 선택하기에 좋다. 화면도 터치할 수 있어 스마트폰 기능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99.6mm WVGA의 시원한 대화면으로 문자나 사진 등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가격은 2월 8일, 무약정 기준으로 약 327,000원이다.

 

문어는 어디에 두지?
제사의 달인

설날 당일, 제사상은 어떻게 차려야 할지, 제사 순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불편할 때가 많다. 홍동백서, 어동육서 정도라도 알고 있다면 다행인 것이 현실이다. 게다가 지역별로 제사상 차리 는 법이 달라서 혼동을 겪고 시어머니한테 혼나는 새댁들도 적지 않다.

제사의 달인은 일반적인 제사상 차리는 법은 물론 지역별 제사상 차리는 법도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요즘 젊은이들이 잘 알지 못하는 제사 순서도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신주단지가 없는 집이 많은 요즘에는 제사 때 지방을 쓰는데 이 지방을 작성하는 법도 알려준다.

 

이번 설날엔 연 대신 드론을
치어슨 CX-10A 미니드론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설날 무렵에 연을 날리며 노는 풍습이 있었다. 이제 연 대신 드론을 날려 보는 건 어떨까? 꼭 비싼 드론을 구매해야 하는 건 아니다. 오히려 크기가 작고 저렴한 입문자용 드론이 날리기도 편하고 부담도 적다.

치어슨 CX-10A 미니드론은 4x2.2cm의 작은 크기 덕분에 실내에서 간편하게 날릴 수 있는 입문자용 드론이다. 6축 자이로와 2단 민감도로 차근차근 비행을 배울 수 있으며 3D 회전도 가능하다. 머리·꼬리를 구분할 필요 없이 조종자 기준으로도 비행이 가능하다. 가격은 2월 8일, 오픈 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15,500원이다.

 

미세먼지는 이제 그만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AX40M6580DMD

미세먼지가 이렇게 심각할 줄은 몰랐다. 미세먼지는 호흡기 질환을 악화시킬 뿐만 아니라 심 혈관 질환도 심하게 하고 노년층의 치매를 유발할 수도 있다. 따라서 부모님의 건강한 노후 를 위해서는 좋은 공기청정기를 하나 장만해주도록 하자.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AX40M6580DMD는 강력한 고효율 초미세먼지 필터로 미세먼지를 99% 이상 빠르게 제거한다. 게다가 전기분해 청정수를 통한 가습 기능도 있어서 실내 습도를 쾌적 하게 유지해준다. 스마트폰으로 집 안 공기 상태를 체크하고 원격 제어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가격은 2월 8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665,000원이다.

 

효도라디오론 이게 딱
브리츠 BA-SD7

음악을 좋아하는 어르신들에게 드리기 좋은 선물로는 효도라디오가 있다. 즐겨듣는 라디오를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SD카드에 넣은 애청곡을 청취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런 효도라디오를 고를 때는 기능은 물론 디자인, 조작의 편의성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브리츠 BA-SD7은 블루투스 4.2를 지원해 무선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는데다가 FM라디오, SD카드를 통한 음악 재생까지 가능해 효도라디오로 적합하다. 앞면의 볼륨 다이얼로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며 시간 확인, 알람 기능도 있어 잠이 많은 어르신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가격은 2월 8 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35,000원이다.

 

청소를 더 쉽게
LG전자 로보킹 터보+

큰집이라 명절 때마다 제사를 지내야 했던 기자로서는 친척들이 떠나간 뒤에 하는 청소가 큰 고역이었다. 항상 집에 홀로 남아 바닥을 쓸고 닦고 이불을 개는 어머님에게는 청소가 더욱 힘들 수밖에 없다. 어머님의 청소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LG전자 로보킹 터보+는 독자 개발한 딥러닝 기술, ‘딥씽큐’(DeepThinQ)와 강력한 흡입력을 지닌 스마트 인버터 모터로 집안 구석구석에 가득한 먼지를 깔끔하게 제거한다. 상단·하단·전방에 배치된 카메라로 위치를 정확히 파악해 청소하고 편리한 원격제어로 원격 청소는 물론 실시간 실내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가격은 2월 8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770,000원이다. 


이철호 기자  chleo@ilovepc.co.kr
<저작권자 © 스마트PC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철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스마트PC사랑

서울 강서구 양천로 583(구: 염창동 240-21) 우림블루나인 비즈니스센터 B동 910호  |  대표전화 : 070-4077-0183, 070-4077-0185  |  팩스 : 02-2093-1794
업체명 : (주)컴퓨터생활  |  등록번호 : 서울 아 03020  |  사업자등록번호: 116-81-37285  |  대표 : 김종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승현
Copyright © 2018 스마트PC사랑.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