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주목할 게임
상태바
2018년 주목할 게임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8.02.05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2017년도 수많은 게임이 출시됐던 해였다. 특히 닌텐도의 새로운 게임기인 ‘닌텐도 스위치’의 등장과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인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과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는 기존 기대작을 모두 제쳐버리고 최고의 게임으로 등극하는 등 파란을 일으켰다. 아무리 닌텐도의 가장 유명한 IP(지적재산권) 게임이지만, 이 정도의 큰 영향을 가져올 줄은 많은 사람이 예상하지 못했을 터이다.

2017년이 젤다와 마리오를 앞세운 닌텐도의 해였다면 2018년은 소니 PS4 Pro와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One X의 고성능 게임기를 앞세운 고화질과 고퀄리티의 게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PC로도 출시되는 멀티 플랫폼 게임도 있지만, 굵직한 독점 게임이 하나둘 나올 예정이기 때문이다.

이제 다가올 2018년을 준비할 차례다. 2018년에는 어떤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을지 주목할 게임 12개를 추려봤다. 해당 게임들이 출시되면 당연히 게임 리뷰를 통해 상세히 다뤄볼 계획이다.

 

 

킹덤 하츠 3

‘킹덤 하츠’ 시리즈는 스퀘어에닉스의 3대 RPG(다른 게임은 ‘파이널 판타지’, ‘드래곤 퀘스트’) 중 하나다. 파이널 판타지 캐릭터는 물론, 월트 디즈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미키 마우스’나 ‘도날드 덕’ 등의 친숙한 캐릭터도 등장한다. ‘킹덤 하츠 3’는 6년 만에 출시하는 신작, 공백 기간 중 새롭게 출시된 디즈니의 작품이 많은 만큼 새로 추가되는 캐릭터와 월드도 기대된다. 현재 참전이 확정된 월드로는 ‘헤라클레스’, ‘토이스토리’, ‘라푼젤’, ‘빅 히어로’이다.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겨울왕국’은 아직 참전이 미확정이다.

제작사: 스퀘어에닉스
유통사: 스퀘어에닉스
플랫폼: PS4, XO
장르: RPG
출시일: 2018년 예정

 

슈퍼로봇대전 X

지난 2월, 한글화돼 출시된 ‘슈퍼로봇대전 V’는 출시 초기 물량을 구하기 힘들 정도로 큰 인기를 자랑했다. 2018년에는 또 다른 신작인 ‘슈퍼로봇대전 X’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작도 한글화가 확정됐으며, ‘건담 G의 레기콘스타’와 ‘마신영웅전 와타루’, ‘버디 컴플렉스’,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가 새롭게 참전한다. 만약 원작을 안 봤다면 미리 챙겨보는 것도 좋다. 참전작 모두 완결된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스토리 전개가 기대되는 한편, 슈퍼로봇대전 V와 중복되는 것이 많아 재탕로봇대전을 피해 갈 수는 없을 것 같다.

제작사: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유통사: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PS4, PS Vita
장르: SRPG
출시일: 2018년 3월 29일

 

레드 데드 리뎀션 2

전작의 출시로부터 8년 만에 나오는 후속작. 원래 출시는 2017년 예정이었지만, 락스타 게임즈답게 또 발매 연기를 감행했다. 연기를 밥 먹듯이 하지만, 그만큼 게임 완성도가 높기 때문에 기대감은 높아진다. ‘레드 데드 리뎀션 2’는 전작을 만든 락스타 샌디에이고와 ‘GTA 5’ 제작진이 함께 제작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부영화 ‘황야의 7인’을 모티브로 한 만큼, 본작에서 7명의 주인공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플랫폼은 전작처럼 PS4, XO의 콘솔로만 나오는 것으로 확정됐지만, GTA 5처럼 추후 PC로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

제작사: 락스타 샌디에이고
유통사: 락스타 게임즈
플랫폼: PS4, XO
장르: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출시일: 2018년 봄

 

드래곤볼 파이터즈

‘드래곤볼 파이터즈’는 ‘길티기어’와 ‘블레이블루’의 제작사로 유명한 아크 시스템 웍스에서 제작하고 반다이 남코 게임즈에서 발매하는 드래곤볼 대전 격투 게임이다. ‘길티기어 Xrd’처럼 카툰 렌더링 기법을 사용해 애니메이션과 흡사한 그래픽과 모션으로 원작 팬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아크 시스템 웍스의 게임은 대체로 조작감이 어려운 것으로 유명한데 드래곤볼 파이터즈는 원작 팬들도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조작이 간단하다. 그렇다고 게임이 단순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고수가 되기 위해서는 나름대로 노력이 필요하다.

제작사: 아크 시스템 웍스
유통사: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PC, PS4, XO
장르: 대전 격투
출시일: 2018년 1월 26일(PC), 2월 1일(PS4, XO)

 

몬스터 헌터: 월드

‘몬스터 헌터: 월드’는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 간만의 한글화(PS4 한정)가 이뤄진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종류의 몬스터를 전투로 쓰러뜨리고 아이템 파밍을 통해 더 좋은 장비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 이것을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플레이 타임이 100시간이 훌쩍 넘는 게임이다. 몬스터 헌터 월드는 와이어를 사용하는 액션이 추가돼 더 스피디한 액션을 즐길 수 있으며, 오픈 월드 요소가 포함되고 맵 범위도 기존보다 약 2.5배로 넓어져 보다 모험하는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제작사: 캡콤
유통사: 캡콤
플랫폼: PC, PS4, XO
장르: 수렵 액션
출시일: 2018년 1월 26일

 

갓 오브 워

‘갓 오브 워’ 시리즈 최신작이자, ‘갓 오브 워 3’ 이후의 이야기를 다룬다. 제목은 넘버링인 ‘4’가 붙지 않고 ‘갓 오브 워’만 사용됐다. 기존에는 ‘제우스’나 ‘포세이돈’ 등이 등장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가 세계관 배경이었다면 이번에는 ‘오딘’이나 ‘토르’, ‘로키’ 등이 등장하는 북유럽 신화가 세계관 배경이다. 시대 배경은 갓 오브 워 3로부터 몇 백 년 후이다. 주인공은 여전히 크레토스이지만 나이를 꽤 먹은 모습이며, 그의 아들도 함께 등장해 싸운다. 개발진 인터뷰에 따르면 전작보다 잔인한 요소는 더 증가했다고 한다.

제작사: SIE 산타 모니카 스튜디오

유통사: SIE
플랫폼: PS4
장르: 액션
출시일: 2018년 초

 

북두와 같

‘북두와 같이’는 ‘용과 같이’ 시리즈를 맡아온 개발팀 ‘용과 같이 스튜디오’에서 인기 만화 ‘북두의 권’ 세계관을 무대로 용과 같이처럼 만든 콜라보레이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북두의 권 세계관인 세기말 황폐한 세계를 무대로 완전히 새로운 스토리가 전개되며, 원작 캐릭터는 물론, 새로운 캐릭터도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용과 같이 시리즈의 주인공인 ‘키류 카즈마’가 아닌 북두의 권의 주인공인 ‘켄시로’를 조작해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암살 권법인 북두신권의 비공 액션 배틀과 세기말의 환락가를 맘껏 즐겨보자.

제작사: 세가 게임즈

유통사: 세가 코리아
플랫폼: PS4
장르: 액션 어드벤처
출시일: 2018년 2월 22일

 

록맨 11: 운명의 톱니바퀴

‘록맨’ 시리즈 30주년 기념작이자 록맨 클래식 시리즈 최신작이 등장한다. 그동안 록맨 팬들에게 록맨은 ‘고인’ 내지는 ‘시체’ 취급을 받았다. 그도 그럴 것이 2010년 이후 ‘메가맨 유니버스’, ‘록맨 대시 3’, ‘록맨 온라인’ 등 줄줄이 신작 개발이 취소되면서 캡콤에서 록맨을 포기한 것처럼 보였다. 이러한 상황에서의 신작은 팬들을 흥분시키기에 충분했다. 3D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록맨 9’과 ‘록맨 10’에서 없어졌던 차지샷과 슬라이딩도 부활했다. 무엇보다 폭망한 ‘마이티 넘버 9’을 잊게 해줄 존재가 될 것인지가 중요할 듯.

제작사: 캡콤
유통사: 캡콤
플랫폼: PC, PS4, XO, 스위치
장르: 액션
출시일: 2018년 하반기 예정

 

요시 for 닌텐도 스위치

‘요시’ 시리즈의 최신작도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전작 ‘털실의 요시’에서는 요시를 비롯한 모든 배경과 오브젝트가 털실로 이뤄졌지만, 이번 작은 골판지나 종이 등 미니어처로 만들어진 세계를 탐험하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기존 요시 시리즈와 비슷한 시스템을 하고 있지만, 종이와 테이프로 만들어진 세계이기 때문에 특정 오브젝트를 알로 맞추면 조립된 종이 상자가 풀어지거나 테이프로 붙여진 문은 일방통행만 가능하거나 하는 특수함이 존재한다. 현재 제목은 가칭이며, 추후 제대로 된 제목이 붙여질 예정이다.

제작사: 닌텐도
유통사: 닌텐도
플랫폼: 스위치
장르: 액션
출시일: 2018년 예정

 

코드 베인

소울 시리즈와 플레이 방식이 비슷한 액션 RPG로, 그만큼 게임 플레이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소울 시리즈와 다른 점이라면 캐릭터와 배경이 서양풍이었던 소울 시리즈와는 달리 ‘코드 베인’은 캐릭터와 배경이 일본풍이 강하다. 시대적 배경은 근 미래로, 전 세계가 종말을 맞은 포스트 아포칼립스이다. 주인공은 ‘레버넌트’라 불리는 흡혈귀로, 초능력을 가지고 있으나 인간 시절의 기억을 대부분 잃어버렸고 피가 부족하면 ‘로스트’라는 괴물로 변모하기 때문에 적재적소에서 적의 피를 빨아들이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제작사: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유통사: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PC, PS4, XO
장르: 액션 RPG
출시일: 2018년 예정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PS3로 출시됐던 ‘헤비 레인’과 ‘비욘드: 투 소울즈’를 개발한 퀀틱 드림의 신작이다. 이번에는 PS4 성능에 맞춰 더욱 파워업된 그래픽이 돋보인다. 게임 내 시대 배경은 2036년의 근 미래이며, 안드로이드가 미래의 디트로이트에 등장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다. 게임 플레이는 기존 퀀틱 드림의 게임처럼 시나리오 진행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고 엔딩까지 변하는 인터랙티브 드라마이다. 주요 내용은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탑재한 안드로이드들이 인간 사회에 어떻게 녹아드는지에 대한 것이다.

제작사: 퀀틱 드림
유통사: SIE
플랫폼: PS4
장르: 어드벤처
출시일: 2018년 예정

 

스파이더맨 PS4

‘라쳇&클랭크’ 시리즈로 유명한 인섬니악 게임즈에서 제작하고 장르는 오픈 월드 형식의 액션 어드벤처이다. 실제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건물 사이에서 활보하는 스파이더맨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과거에 출시됐던 액티비전의 스파이더맨 시리즈와는 달리 락스테디 게임에서 출시한 ‘배트맨 아캄’ 시리즈와 더 흡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게임 오리지널 스토리로 구성되며, 시점도 ‘피터 파커’가 스파이더맨의 힘을 능숙하게 다룰 때이다. E3 2017에서는 미디어 어워드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제작사: 인섬니악 게임즈
유통사: SIE
플랫폼: PS4
장르: 액션 어드벤처
출시일: 2018년 예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