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루트의 그 마우스, 이제 PC방에서도 만나자 ROCCAT KONE PURE i 제이웍스
상태바
윤루트의 그 마우스, 이제 PC방에서도 만나자 ROCCAT KONE PURE i 제이웍스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2.05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 마우스 리뷰=이철호 기자] 윤루트. 그는 유명 배틀그라운드 스리머이자, 현존 최고의 SR 플레이어로 불리는 프로게이머다. 그가 사용하는 마우스는 ROCCAT KONE PURE 시리즈 마우스다. 이번에 소개할 ROCCAT KONE PURE i 제이웍스(이하 KONE PURE i)는 이 마우스를 PC방 환경에 맞게 변경한 제품으로, ROCCAT 공식 유통사 제이웍스의 요청에 의해 만들어진 독점 모델이다.

 

편안하고 가벼운 게이밍 마우스

KONE PURE i는 로켓 마우스 특유의 인체공학적 설계가 그대로 반영돼 있다. 특히 마우스 왼쪽에 깊이 파인 부분이 인상적 이다. 이 부분 덕분에 팜 그립, 클로 그립, 핑거 그립 등 어떤 그립법으로 쥐어도 편안하게 마우스를 쓸 수 있었다.

▲ 마우스 왼쪽에 파인 홈이 최상의 그립감을 선사한다.

또한, 115x70x35mm의 크기에 무게는 88g에 불과하다. 그래서 마우스를 매우 빠르게 움직일 수 있으며 손이 작은 사람도 사용하기 편하다.

 

오래 사용해도 끄떡없다

PC방 마우스는 여러 사람이 오랫동안 쓰는 만큼 내구성이 매우 중요하다. KONE PURE i는 이 내구성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 제작됐다. 우선 ABS UV 코팅을 적용해 표면이 쉽게 벗겨지지 않으며, 마우스 케이블 내부를 일반적인 알루미늄 포일 대신 금속줄로 둘러 잘 끊어지거나 휘어지지 않는다.

▲ 좌우 클릭 버튼과 DPI 변경 버튼, 앞뒤 가기 버튼, 마우스휠 등 총 7개의 버튼이 부착됐다.

마우스 내부 또한 내구성에 주의를 기울여 설계했다. 기판을 일체형으로 설계해 충격으로 인해 파손될 일을 최소화했고 좌우 스위치엔 최대 5,000만 번 클릭이 가능한 OMRON 스위치를 적용했다. 나머지 기능 스위치도 내구도를 대폭 강화했다.

▲ 7색의 LED 조명이 어둠 속에서도 숨 쉬듯 빛난다.

 

게이밍 마우스의 기본에 충실

성능은 과연 어떨까? PIXART PMW3325 센서를 사용한 KONE PURE i는 최대 5,000DPI, 폴링 레이트 1,000Hz, 최대 가속 20G 등의 성능을 보여준다. 배틀그라운드, 리그 오브 레전드 등 인기 게임을 즐기기에 크게 부족함이 없다.

PC방 고객이 자신에 맞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도록 전용 소프트웨어도 제공한다. PC를 재부팅하면 업주가 처음 적용했던 값으로 돌아가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 게임에 필요한 핵심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KONE PURE i는 가격비교 사이트에 등록되지 않았음에도 매주 2곳 이상의 PC방 전 좌석 에 설치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최상의 마우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싶은 PC방 업주들에게 추천한다.

 

■ 제원

센서: PIXART PMW3325

DPI: 최대 5,000DPI

응답속도: 1,000Hz

버튼: 7개

가속도: 20G

LED: RGB

스위치: OMRON(내구 최대 5,000만 번)

크기/무게: 115x70x35mm/88g

지원: 소프트웨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