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정비샵 ‘에이플러스’, 소자본창업 가능한 자전거 정비기술 교육 진행
상태바
자전거 정비샵 ‘에이플러스’, 소자본창업 가능한 자전거 정비기술 교육 진행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1.3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초기 창업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소자본창업에 관한 관심이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요즘, 특히 2030세대들이 너도나도 소자본창업에 눈을 돌리고 있다.

그중 소자본창업의 블루오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뜨는 성공 창업아이템이 있다. 바로 ‘자전거 정비샵’으로, 이러한 정비샵은 정비 기술만 있다면 소위 평생직장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성공적인 소액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등의 스마트모빌리티 시장이 커지면서 자전거 수리를 전문으로 하는 정비샵들은 스마트 모빌리티 정비샵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이 때문에 소자본 창업아이템으로 자전거 정비샵을 선택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이에 자전거 수리를 전문으로 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정비샵 ‘에이플러스’에서는 소액창업아이템으로 스마트 모빌리티 및 자전거 정비샵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웬만한 정비를 소화할 수 있도록 1개월간의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각종 강연과 교육을 통해 자전거 시장의 판매와 정비 그리고 소자본창업과 같은 사업 아이템까지 책임지고 있는 에이플러스 차승훈 대표는 “더 이상 공무원만 평생직장이 아닌 시대가 왔다”며, “자전거 정비샵 에이플러스에서는 철저한 커리큘럼을 통해 정비 관련 내용을 디테일하게 교육해 주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도 평생직장이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대한민국은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문제에 노출되어 있어 앞으로는 자전거,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와 같은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이 각종 지원을 받으며 더욱 커질 것”이라며 “언젠가 이 시장도 분명 레드오션으로 변할 수도 있어 소자본창업을 준비하고자 한다면 남들보다 먼저 에이플러스와 함께 2018년을 맞이하는 것이 맞다”고 덧붙였다.

소자본창업으로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 정비샵을 선택하려 한다면 ‘자전거, 전동킥보드 전문 창업’을 검색하면 나오는 에이플러스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의뢰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