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더 많은 사람들이 누리는 IoT 서비스 제공…AI 대중화 선언
상태바
삼성전자, 더 많은 사람들이 누리는 IoT 서비스 제공…AI 대중화 선언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1.0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S 2018 사전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미래 비전, 2018년 주요 사업 소개
▲ 삼성전자는 8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8’ 개막에 앞서 미래 비전과 2018년 주요 사업을 소개하는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CE(소비자가전)부문장 김현석 사장이 기기간 연결성을 넘어 지능화된 서비스를 구현하겠다는 'Intelligence of Things'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1월 8일(현지 시간), 라스베이거스에서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8’ 개막에 앞서 미래 비전과 2018년 주요 사업을 소개하는 프레스 컨퍼런스를 가졌다.

이날, 삼성전자 측은 전 세계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앞으로 다가올 사회의 핵심 트렌드를 ‘인공지능에 기반한 연결성’으로 정의하고, 삼성이 구현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홈(Home)-비지니스(Business)-모빌리티(Mobility)라는 3가지 상황별 시나리오를 통해 소개했다.

삼성전자 CE(소비자가전)부문장 김현석 사장은 “삼성전자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누릴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기 간 연결성을 넘어 지능화된 서비스를 구현하겠다(Intelligence of Things for Everyone)”고 밝히고 3가지 주요 전략을 발표했다.

첫 번째는 ‘클라우드의 통합’으로 일상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제 3자 기기와 서비스를 ‘스마트싱스’ 와 연동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삼성 커넥트(Samsungs Connect), 아틱(ARTIK)을 스마트싱스(SmartThings) 클라우드로 통합하고 하만의 전장용 플랫폼인 이그나이트(Ignite)까지 연동하여 제3자 기기‧서비스‧애플리케이션까지 연결해 좀 더 쉽고 일관된 소비자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앱의 통합’으로 기기간 연결성이 확보되어 있어도 연동 방법이 복잡하거나 서로 다른 인터페이스로 사용상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세 번째는 ‘AI 기반 음성인식의 확대’ 적용으로 ‘빅스비’(Bixby)가 그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며, 삼성전자는 2020년까지 자사의 전체 스마트기기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다는 과감한 목표를 세웠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2018년형 스마트 TV와 패밀리허브를 중심으로 빅스비와 스마트싱스가 어떻게 홈 IoT를 통해 소비자의 일상을 바꾸는지를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또한, 비즈니스 시장을 겨냥해, S펜을 탑재한 초경량 울트라북인 노트북 Pen과 업무용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 ‘삼성 플립’(Samsung Flip)을 공개했다.

삼성전자와 하만의 기술력을 결합해 탄생한 디지털 콕핏도 공개됐다. 차량용 빅스비와 스마트싱스가 적용된 이 콕을 통해 운전자가 음성만으로 집안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