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인치의 큰 화면으로 즐기는 240Hz, 큐닉스 UNDERDOG QX270 REAL 240 HOT
상태바
27인치의 큰 화면으로 즐기는 240Hz, 큐닉스 UNDERDOG QX270 REAL 240 HOT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8.01.0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 모니터 리뷰=임병선 기자] 일반 모니터보다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주는 게이밍 모니터.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일반 모니터보다 월등히 높은 주사율을 가졌기 때문이다. 일반 모니터는 주사율이 60Hz인 반면, 게이밍 모니터는 기본 2배 이상인 144Hz의 주사율을 지녔다. 게이밍 모니터 중에서도 고주사율이라고 불리는 제품은 현재 240Hz까지 달하며, 이는 일반 모니터의 4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240Hz 주사율을 가진 게이밍 모니터는 2017년부터 다양한 업체에서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를 원하는 게이머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지 못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바로 화면 크기이다. 기존 출시된 240Hz 게이밍 모니터는 모두 24~25인치 크기를 지녔다. 현재 가장 많이 선호하는 모니터 크기가 27인치임을 감안하면 살짝 아쉬운 크기다.

이 같은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큐닉스에서 27인치 크기에 240Hz의 고주사율을 지닌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했다. 큰 화면에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를 원했던 게이머라면 주목해야 할 모니터이다. 이름부터 ‘핫’한 ‘큐닉스 UNDERDOG QX270 REAL 240 HOT’을 만나보자.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큐닉스 UNDERDOG QX270 REAL 240 HOT은 디자인 자체는 평범하고 깔끔한 편이다. 대체로 게이밍 모니터의 디자인으로는 뭔가 화려하고 멋진 모습을 생각하겠지만, 큐닉스 UNDERDOG QX270 REAL 240 HOT의 디자인은 일반 사무용 모니터라고 해도 믿을 정도다.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외관 디자인 측면일 뿐, 게이밍 모니터로 사용함에 있어 필요한 디자인은 모두 갖추고 있다. 큐닉스 UNDERDOG QX270 REAL 240 HOT은 플라스틱 사출 재질의 프레임과 알루미늄 메탈 프레임을 사용해 우수한 강도는 물론, 세련미까지 더했다. 후면에는 벽이나 모니터 암 장착을 위한 월마운트 베사 홀이 있다.

스탠드는 상하 각도 조절만 가능한 틸트 기능만을 지원한다. 하지만, 240Hz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의 경우 시야각이 적은 편인 TN 패널을 사용하고 여럿이서 보는 용도가 아니라 혼자 집중하고 보는 것이기 때문에 좌우 각도를 움직이는 기능은 잘 쓰이지 않는다.

입력 단자로는 DVI x1, HDMI x1, DP 포트 x1 등 총 3개가 있다. 많이 사용하는 HDMI 단자가 1개인 것은 아쉽지만, 다양한 단자를 지원하기 때문에 어느 기기와도 연결이 가능하며, 최대 3대의 기기까지 연결할 수 있다.

▲ 스탠드는 심플한 디자인에 견고하다.
▲ 스탠드는 틸트 기능을 제공한다,
▲ 벽걸이나 모니터 암에 연결할 때 사용하는 베사 홀을 지원한다.
▲ 입력 포트로는 DVI x1, HDMI 포트 x1, DP 포트 x1, 오디오 출력 단자가 있다.
▲ 스탠드를 연결한 후 함께 제공되는 덮개를 덮으면 연결 부위를 깔끔하게 할 수 있다.
▲ 뒷면에 있는 조그 스틱으로 OSD를 설정할 수 있다.
▲ 얇은 베젤을 채택했으며, 알루미늄 메탈 프레임을 적용해 세련미를 더했다.

 

궁극의 고주사율, 240Hz

큐닉스 UNDERDOG QX270 REAL 240 HOT의 해상도는 FHD(1920x1080)지만, 240Hz에 달하는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이다. 주사율은 모니터가 1초에 몇 장의 화면을 출력하는지를 의미한다. 주사율이 높으면 높을수록 마우스 커서는 물론 게임 화면도 부드럽게 움직인다.

즐기는 게임에 따라 모니터를 고르지는 법이지만, 240Hz에 달하는 고주사율로 즐기는 게임 장르는 많지 않다. 240Hz 주사율이 필요한 게임으로는 ‘오버워치’ 같은 FPS 게임이 대표적이다. 특히 빠른 화면 변환 중 저격 같은 정밀 사격을 할 때 좀 더 유리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사실 144Hz 주사율로도 FPS 게임을 즐기는데 충분하다. 그렇게 때문에 240Hz 주사율 게이밍 모니터가 꼭 필요할지 의문이 생길 수도 있다. 물론, 240Hz 주사율로만 보고 있으면 화면이 부드러운지 체감이 안 되지만, 240Hz 주사율로 게임을 하다가 144Hz로 구동되는 게이밍 모니터의 화면을 보면 게임이 끊기는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144Hz 주사율로 결코 낮은 주사율은 아니지만, 사람의 눈으로 느끼기에 어느 쪽이 더 부드럽고 끊기지 않는지는 직접 체험해봐야 알 수 있다.

▲ 최대 240Hz의 주사율을 지원한다.

 

다양한 게이밍 기능 제공

큐닉스 UNDERDOG QX270 REAL 240 HOT은 게이밍 모니터답게 다양한 게임 관련 기능을 제공한다. 먼저 그래픽카드의 영상 출력과 모니터 간의 통신 문제를 없애 이미지 깨짐 및 끊김 현상을 없애고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케 하는 AMD 프리싱크가 탑재됐다. 물론, AMD 프리싱크를 사용하려면 PC에 AMD 계열 그래픽카드가 탑재돼야 사용할 수 있다.

‘게임 모드’와 ‘LoS 모드’를 사용하면 더 빠르고 정확하게 적을 식별하고 공격할 수 있다. 게임 모드는 자신이 즐기는 게임에 알맞은 화면을 언제나 손쉽게 RTS, FPS에 최적화된 설정으로 바꿔주는 기능이다. 각 모드는 게임 특성에 맞게 색 표현과 온도, 콘트라스트, 밝기 등을 설정해 화면을 표현해주고 자신에게 맞게 커스텀 할 수도 있다.

LoS(Line of Sight) 모드는 모니터 화면에 십자 모양의 표적 조준선을 표시해 주는 것으로, FPS 게임을 즐길 때 좋은 기능이다. 특히 PC에서는 별도 소프트웨어를 통해 조준선을 강제로 띄울 수 있지만, 콘솔 게임기 등에서 사용하면 유용하다. 조준선 디자인은 총 3개가 존재한다.

고정종횡비도 지원한다. 최신 게임을 즐기는데 고정종횡비는 크게 필요하지 않지만, 고전 게임을 즐길 때 요긴한 기능이다. 16:9 비율은 물론, 1:1 비율, 4:3 비율로 다양한 게임을 원래 크기대로 플레이할 수 있다.

후면에는 OSD 조작을 위한 조그 스틱이 있다. 조그 스틱으로 이러한 기능을 모두 조작할 수 있다. 전원 버튼은 조그 스틱을 누르는 것이고 왼쪽으로 누르면 OSD 메뉴가 열린다. 메뉴가 열린 후에는 왼쪽으로 누르면 선택, 위나 아래로 누르면 메뉴 이동, 오른쪽으로 누르면 취소로 조작할 수 있다.

OSD 메뉴가 안 열렸을 때는 핫키로 조작이 되는데 위로 누르면 입력 단자 변경, 오른쪽으로 누르면 LoS(Line of Sight) 켜기/끄기, 아래로 누르면 게임 모드 변경이 가능하다.

▲ 보다 더 쉬운 조준을 돕는 LoS 모드를 지원한다.
▲ 자신이 즐기는 게임에 알맞은 화면을 언제나 손쉽게 RTS, FPS에 최적화된 설정으로 바꿔주는 게임 모드.
▲ 화면 설정에서는 응답 속도나 프리싱크 기능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총평

240Hz 고주사율 모니터는 모든 게임이 아닌 특정 게임을 즐길 때 제대로 된 효과를 맛볼 수 있다. 그런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는 오버 스펙인 경우나 마찬가지다.

하지만 240Hz 고주사율을 24인치가 아닌 보다 더 큰 27인치의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 게이머라면 큐닉스 UNDERDOG QX270 REAL 240 HOT이 딱이다. 현재 240Hz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가 많지 않고 27인치 크기는 더더욱 없기 때문에 큐닉스 UNDERDOG QX270 REAL 240 HOT은 FPS 게임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 제원

화면 사이즈- 27형
화면 비율- 16:9
패널 종류- TN
해상도- FHD(1920x1080)
밝기- 400cd/㎡
명암비- 1000:1
입력 단자- DVI x1, HDMI x1, DP 포트 x1, 오디오 출력
응답속도- 1(GTG)ms
최대 주사율- 240Hz
내장기능- 플리커 프리, 블루라이트 차단, 눈부심 방지, 게임 모드,
         LoS 모드, 프리싱크, 틸트, 베사 홀

가격- 약 49만 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