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스토리] 도시바 외장하드
상태바
[브랜드 스토리] 도시바 외장하드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8.01.0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IT 시장 속에서 우리는 수많은 기기들을 접하고 있다. 그 중의 일부는 기존 제품을 넘어서 우리의 생활에 변화를 만든다. 그래서 smartPC사랑에서는 이러한 IT기기가 어떤 방법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지, 또한 어떻게 세상에 등장하게 됐는지 주목해보고자한다. 다섯 번째로 다룰 기기는 도시바(Toshiba)외장하드다.

모델명 : Toshiba CANVIO ADVANCE / 포토그래퍼 : 이상권 작가

 

‘파일 암호를 해독하려면 아래 주소로 비트코인을 보내세요.’ 지난 5월, 컴퓨터를 마비시킨 뒤 돈을 요구하는 이른바 랜섬웨어로 인해 전세계가 비상이 걸렸다. IT 강국이라고 불리는 우리나라 또한 랜섬웨어의 범죄로부터 벗어날 수 없었다. 당시 랜섬웨어는 큰 기업들 뿐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공격을 가해 피해는 날이 갈수록 더욱 더 커져만 갔다.

▲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톡톡 튀는 색상!

랜섬웨어에 감염돼 파일이 암호화되면 해커에 돈을 주지 않는 이상 복구가 어렵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중요한 자료는 백업해두는 게 좋다고 조언하고 있다. 없어지면 안 될 파일은 컴퓨터와 물리적으로 분리된 외장하드에 수시로 저장하는 것이다.

▲ 넉넉한 용량으로 사진, 영상, 백업파일 모든 걸 담을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외장하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물론 가성비 좋은 제품도 괜찮은 선택이겠지만, 믿을만한 업체의 완제품 외장하드가 아니라면 내장된 부품이 중고이거나 재생하드일 수 있다. 당연히 이럴 경우 안정성 및 내구성을 기대하기 어렵다.

▲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대용량 외장하드

또한 외장하드는 이상이 생길 경우 제품을 고쳐주는 형식이 아닌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는식으로 A/S가 이뤄진다. 자칫하면 그동안 차곡차곡 모아왔던 자료를 한 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외장하드는 하드디스크를 전문으로 선보여온 믿음직한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여러모로 마음이 편해지는 길이다.

그 중 도시바 외장하드는 내장 전원 방식으로 주기적으로 백업하기 편해, 랜섬웨어 대비용 외장하드로 적합하다고 꼽힌다. 대표 모델은 도시바 칸비오 프리미엄, 칸비오 커넥트2다.

▲ 충격을 감지해 데이터를 보호한다.

최근에는 기존 모델을 강화한 칸비오 어드밴스도 공개됐다. 해당 모델은 슬림해진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이고, 충격으로 인한 데이터 유실을 방지하는 충격센서 기능을 기본으로 갖춘 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개인정보 보호 및 백업 및 복원을 가능케 하는 소프트웨어도 지원돼 보안성도 좋다고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