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최신 버전의 유무선-G 인터넷 공유기 출시
상태바
링크시스, 최신 버전의 유무선-G 인터넷 공유기 출시
  • PC사랑
  • 승인 2006.11.1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 SOHO(Small Office/Home Office) 및 소규모 기업 사용자를 위한 음성, 무선, 랜 스위치 및 네트워킹 하드웨어의 대표적인 제조업체로 시스코 시스템스 (Cisco Systems, Inc.) 의 자회사인 링크시스(Linksys)는 오늘 자사의 대표적인 유무선 공유기의 성능과 보안이 더욱 강화된 최신 버전인 링크시스 유무선-G 인터넷 공유기 (WRT54G) 및 컴팩트 유무선 G 인터넷 공유기 (WRT54GC)를 한국에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링크시스의 유무선-G 인터넷 공유기 WRT54G 는 소비자, SOHO 및 소규모 기업들 사이에 가장 호응이 좋은 제품 중의 하나이다. 본 제품의 강점은 품질의 우수성과 호환성 및 최대 54Mbps 의 빠른 전송속도를 낸다는 점이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WRT54G의 탁월한 특징은 SES 기능이라 할 수 있다. 이는 버튼 하나만 눌러 손쉽게 무선 네트워크와 WPA 보안 시스템을 설치 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이 기능을 통하여 암호화된 통신 채널을 설정할 수 있어 네트워크 보안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WRT54G는 무선 네트워크를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개인소비자 및 소규모 기업에게 적합하다.

링크시스 아태 지역 영업 담당 이사인 산지브 굽타는 “이번에 출시된 WRT54G 유무선-G 인터넷 공유기의 새 버전은 기존의 유선 버전의 속도에 비해 90% 정도 개선된 성능을 보인다. 또한, 새 버전은 광랜 서비스를 지원하는 동시에 듀얼 안테나 구성을 통하여 신호 민감도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안테나의 송수신율을 향상시킴으로써 가용범위를 넓힌다. WRT54G는 지난 5년간의 링크시스 제품 판매 실적 가운데 한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실적을 보인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컴팩트 유무선-G 인터넷 공유기WRT54GC 는 링크시스가 특별히 설계한 미니 무선 제품이다. 새 버전에는 데이터 송수신 범위의 확장 및 안정성이 개선된 표준 안테나가 탑재되어 있다. WRT54GC 는 작고 섬세하게 만들어 졌으며 휴대하기 용이하다. 정교한 디자인으로 제작된 한 박스 안에는 공유기, 스위치 및 무선 액세스 포인트(Access Point)의 세 가지 기능이 모두 통합되었다. 맞춤형 실버 외관 디자인으로 출시된 WRT54GC는 노트북 주변기기의 디자인적 요소를 중시하는 트렌드세터 및 젊은이들 사이에 인기 제품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산지브 굽타는 “링크시스의 컴팩트형 유무선 공유기는 공간이 협소한 장소인 가정이나 사무실 에서 이용하거나 또는 이동 중에 사용하기 위해 작고 아담한 제품을 찾는 이들에게 이상적이다. 휴대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적절한 가격과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특히 여성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무선-G 인터넷 공유기의 또 다른 특별한 기능은 한국에서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는 메신저 서비스, 인터넷 게임, P2P서비스 등을 지원한다는 점” 이라고 덧붙였다.

WRT54G 및 WRT54GC의 주요 제품 특징

· 한 박스에 3가지 장치: 인터넷 공유기, 내장형 4-포트 전이중 통신방식(full-duplex) 10/100 스위치 및 무선-G (802.11g) 액세스 포인트

· 단일 인터넷 커넥션 및 기타 리소스를 이더넷 유선 및 무선-G 클라이언트와 공유

· 보완 강화: WPA (Wi-Fi Protected Access)™, WEP (Wireless Equivalency Privacy), 무선 MAC 어드레스 필터링, 강력한 SPI 방화벽

· 쉬운 설치 및 사용자 편리한 인터페이스
가격 및 시장 출시

유무선-G 인터넷 공유기 (WRT54G) 및 캠팩트 유무선-G 인터넷 공유기 (WRT54GC)의 새 버전은 주요 유통업체 및 온라인 판매점을 통해 각각 소매 권장 가격 6만6천원 및 4만9천원에 즉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