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일 박스축과 엣지 LED로 무장한 게이밍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K735 엣지 RGB 카일박스축
상태바
카일 박스축과 엣지 LED로 무장한 게이밍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K735 엣지 RGB 카일박스축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7.12.2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식 키보드가 인기를 끌면서 카일, 오테뮤 등의 업체도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 제조에 뛰어들었다. 특히, 카일은 체리 MX 스위치와 유사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을 넘어 자체 스위치 개발에 가장 적극적인 업체다. 그 중 하나로는 박스 스위치(박스축)가 있다.

이 박스 스위치를 적용한 게이밍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K735 엣지 RGB 카일박스축(이하 MANIC K735)이 출시됐다. 기존 체리 MX 스위치를 적용한 키보드와는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빠르고 경쾌한 박스 스위치 백축

▲ 내구성이 좋고 반응속도가 빠른 카일 박스 스위치를 적용했다.

MANIC K735는 카일이 새로 개발한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 박스 스위치를 적용했다. 이름 그대로 네모난 상자 형태를 띠는 박스 스위치는 최대 8,000만 번까지 입력이 가능할 정도로 내구성이 좋다. IP56 방수 방진 설계도 적용돼 먼지와 습기에 강하다.

▲ IP56 방수 방진 설계 덕분에 침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키압과 키입력의 거리를 크게 개선해 기존 스위치보다 45% 빠른 반응속도를 자랑한다. 그래서 MANIC K735는 폴링 레이트 1,000Hz의 응답 속도를 보여준다. 빠른 키 입력이 매우 중요한 FPS나 리듬게임 등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게이밍 키보드다.

박스 스위치는 백축, 적축, 갈축, 흑축으로 구분된다. MANIC K735에는 백축이 적용됐다. 이 스위치는 카일 스피드축 핑크축과 비슷한 원리로 특유의 클릭음을 낸다. 명확하고 경쾌한 입력감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엣지 LED로 화려하게

MANIC K735는 키보드 사이드에 엣지 RGB LED가 배치돼 화려한 조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다섯 가지 기본 효과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 장르에 맞춰 자주 사용하는 키만 점등할 수 있어서 모두가 잠든 새벽에도 편하게 게임할 수 있다.

▲ 키보드 가장자리에 LED 조명이 배치돼 화려한 조명을 느낄 수 있다.

게이머들이 원하는 기능도 두루 갖추고 있다. 무한 동시입력을 지원해 순간적으로 많은 키를 입력해야 하는 대전 액션게임, 리듬게임도 문제없이 즐길 수 있다. 게임을 하지 않을 때는 6키 모드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의 충돌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

세심한 부분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 기본 키캡은 이중사출 방식으로 제작해 각인이 잘 지워지지 않는다. 좌우 폭이 넓은 키엔 스테빌라이저가 채택돼 안정적인 타이핑이 가능하다. 오랫동안 키보드를 사용하는 이들을 위해 손목의 부담을 줄이는 스탭스컬쳐 2를 적용했으며, 독특한 형태의 알루미늄 하우징을 사용해 고급스런 디자인을 구현했다.

▲ 오랫동안 사용해도 손목의 부담이 덜한 스탭스컬쳐 2 디자인이 적용됐다.

MANIC K735는 빠른 반응속도와 강한 내구성을 갖춘 카일 박스 스위치와 아름다운 엣지 RGB LED로 무장한 게이밍 키보드다. 빠른 키 입력과 내구성을 갖춘 게이밍 키보드를 원하는 이들, 반짝이는 RGB 효과를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11월 20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73,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