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은 베젤로 더 넓어 보이는 게이밍 모니터, 큐닉스 언더독 QHD271 REAL 144 BEZEL-LESS
상태바
얇은 베젤로 더 넓어 보이는 게이밍 모니터, 큐닉스 언더독 QHD271 REAL 144 BEZEL-LESS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7.12.2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이밍 모니터로 가장 많이 찾는 크기는 단연 27인치와 32인치일 것이다.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주저 없이 32인치를 고르면 되지만, 화면이 큰 만큼 전장의 정보를 한눈에 모두 캐치하지 못할 때가 있다.

이 같은 문제를 자주 겪는 게이머라면 32인치보다 27인치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이 취향에 맞을 것이다. 하지만, 27인치라서 게임 화면이 좀 작게 느낄 수 있을 수도 있다.

만약 그렇다면 얇은 베젤을 사용해 화면 몰입감이 더 뛰어난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 ‘큐닉스 언더독 QHD271 REAL 144 BEZEL-LESS’ 같은 게이밍 모니터처럼 말이다.

 

슬림·베젤리스 디자인

큐닉스 언더독 QHD271 REAL 144 BEZEL-LESS는 제품명처럼 베젤리스를 강조한 게이밍 모니터이다. 오프 베젤은 2.5mm이며, 온 베젤은 5.5mm로, 두 베젤 두께를 모두 합쳐도 1cm가 안 되는 8mm에 불과하다. 큐닉스 언더독 QHD271 REAL 144 BEZEL-LESS는 얇은 베젤과 슬림한 디자인을 사용해 모니터 화면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제공한다.

베젤이 얇고 슬림한 디자인 때문에 제품 크기도 부담스럽지 않다. 크기는 가로 615mm, 세로(스탠드 포함) 455mm, 폭 160mm이기 때문에 큰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어느 장소에든 둘 수 있다. 무게도 4.2kg 정도로 가벼운 편이고 월 마운트 베사 홀을 지원해 벽걸이나 모니터 암에 장착해 사용할 수도 있다.

27인치 크기지만, 해상도는 FHD 보다 1.7배 세밀하고 선명한 QHD 해상도를 지원한다. 최근 게이밍 모니터로 QHD 해상도 지원 제품이 각광받고 있는데 큐닉스 언더독 QHD271 REAL 144 BEZEL-LESS 또한, QHD 해상도로 실감 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 얇은 베젤을 채택해 화면이 더 커 보이는 효과를 준다.
▲ 위에서 봐도 상당히 슬림한 디자인이다.
▲ 스탠드는 심플한 디자인이고 틸트 기능만 제공한다.
▲ 뒷면에 있는 5개의 버튼으로 OSD를 설정할 수 있다.
▲ 벽걸이나 모니터 암에 연결할 때 사용하는 베사 홀을 지원한다.

 

부족함 없는 게이밍 성능

큐닉스 언더독 QHD271 REAL 144 BEZEL-LESS는 얇고 슬림한 디자인에도 게이밍 성능까지 놓치지 않았다.

게이밍 모니터라 불리는 기본 성능인 응답속도 1ms와 주사율 144Hz는 기본으로 탑재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게이밍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AMD 프리싱크 기술을 탑재해 게임 도중 끊김 현상과 프레임 손실을 없애고 모든 프레임 비율에서 유연하고 무결점의 성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게임에 특화된 기능인 ‘게임 모드’와 ‘조준선 표시’(LoS) 기능도 탑재했다. 게임 모드는 자신이 즐기는 게임에 알맞은 화면을 언제나 손쉽게 RTS, FPS에 최적화된 설정으로 바꿔주는 것이다. 각 모드를 선택하면 게임 특성에 맞게 색 표현과 온도, 콘트라스트, 밝기 등을 설정해 화면을 표현해준다.

조준선 표시는 모니터 화면에 십자 모양의 표적 조준선을 표시해 주는 것으로, FPS 게임을 즐길 때 좋은 기능이다. 이를 통해 게임 중 더 빠르고 정확하게 적을 식별하고 공격할 수 있다.

▲ 최대 144Hz의 주사율을 지원한다.

 

다양한 입력 지원 기능

큐닉스 언더독 QHD271 REAL 144 BEZEL-LESS는 DVI x1, HDMI 포트 x2 DP 1.2 포트 x1로 다양한 단자를 지원한다. 한 번에 최대 4대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하는 것은 물론,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연결된 장치를 바로 변경할 수 있다.

큐닉스 언더독 QHD271 REAL 144 BEZEL-LESS만의 독특한 기능으로는 다양한 PIP와 PBP 기능을 꼽을 수 있겠다. 다른 모니터에도 탑재되는 기능이지만, 큐닉스 언더독 QHD271 REAL 144 BEZEL-LESS는 보다 다양한 옵션으로 PIP와 PBP를 즐길 수 있다.

PIP 기능에서 세컨드 화면을 띄우는 곳을 모서리 4곳은 물론, 화면 중앙이나 원하는 위치에 둘 수 있다. 필요에 따라 세컨드 화면을 두고 메인 화면으로 작업을 하면서 세컨드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PBP 기능은 더 독특하다. 화면을 2개로 나눠서 좌우나 상하로 띄우는 것은 물론이고, 화면을 4개로 나눠 최대 4개의 장치를 동시에 띄우는 것도 가능하다. 심지어 원하는 입력 단자도 화면마다 정할 수 있는데 모두 같은 장치를 4곳에 띄울 수도 있다.

▲ 입력 포트로는 DVI x1, HDMI 포트 x2, DP 1.2 포트 x1, 오디오 출력 단자가 있다.
▲ 세컨드 화면을 원하는 곳에 띄워 둘 수 있는 PIP 기능을 제공한다.
▲ 최대 4개의 장치를 한 화면에 띄우는 4화면 PBP 모드도 지원한다.
▲ 2화면 PBP 모드는 상하, 좌우에 원하는 비율로 나눌 수 있다.

■ 제원

화면 사이즈- 27형
화면 비율- 16:9
패널 종류- TN
해상도- QHD(2560x1440)
밝기- 350cd/㎡
명암비- 1000:1
입력 단자- DVI x1, HDMI 2.0 x2, DP 1.2 포트 x1, 오디오 출력
응답속도- 1(GTG)ms
최대 주사율- 144Hz
내장기능- 틸트, 게임 모드, 눈부심 방지, 조준선 표시, 프리싱크,
         플리커 프리, 블루라이트 차단, VESA홀, PIP, PBP, 스피커

가격- 약 35만 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