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크기가 다른 표 다루기
상태바
엑셀-크기가 다른 표 다루기
  • PC사랑
  • 승인 2008.11.0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포인트

 

그림 복사와 붙여넣기
Shift 키를 누르고 메뉴 바의 메뉴를 누르면 다른 메뉴가 표시된다. [그림 복사]와 [그림 붙여넣기]도 그중 하나다. 엑셀에서 표를 그림으로 다룰 때 쓴다.
카메라 단추
도구 → 사용자 지정 메뉴에서 기능을 추가한다. 카메라는 워크시트의 데이터를 사진 찍듯이 찍어서 그림으로 붙여 넣는다. 원본 데이터가 변경되면 카메라로 찍은 데이터도 수정된다.
새 창과 정렬
하나의 파일에 여러 시트가 있고, 이를 동시에 표시할 때는 창 → 새 창 메뉴를 쓰면 편하다. 창이 여러 개일 경우에는 창 → 정렬 메뉴에서 여러 창의 화면 표시상태를 지정한다.

 
 

 

01. 화면 양쪽으로 워크시트를 보면서 작업하려면 창 → 새 창 메뉴를 선택해서 창을 하나 더 표시한다.

 

 

02. 2개의 창을 한 화면에 표시하려면 창 → 정렬 메뉴를 고른다.

 

 

03. [창 정렬]에서 정렬 방법을 [바둑판]으로 하고 [확인]을 누른다.

 

 

04. 화면이 2개의 창으로 나눠지면 왼쪽 창에 보고서1 시트를 표시하고 오른쪽 창에는 sheet 1을 표시한다. sheet1의 A1셀을 복사해 보고서1 시트의 A9셀에 붙여넣기 한다.

 

 

05. sheet1의 A1셀을 선택하고 <Ctrl+A>를 눌러 표의 범위를 지정한다. 키보드에서 Shift 키를 누른 채 편집 → 그림 복사 메뉴를 고른다.

 

 

06. [그림 복사] 창에서 선택된 항목들을 그대로 적용하려면 선택 항목을 변경하지 않고 [확인]을 누른다.

 

 

07. 그림으로 변환된 표를 표시할 위치로는 보고서1 시트의 A11셀을 선택하고, Shift 키를 누른 채 편집 → 그림 붙여넣기 메뉴를 고른다.

 

 

08. 복사된 그림의 배경색이 투명이라서 보고서1 시트의 눈금선이 보인다. 보기에 좋지 않으므로 보이지 않게 바꾼다. 그림을 선택하고 오른쪽 클릭해 [그림 서식]을 고른다.

 

 

09. [그림 서식] 창의 [색 및 선] 탭을 눌러 [채우기] 항목의 [색]에서 [채우기 없음]을 [흰색]으로 바꾸고 [확인]을 누른다.

 
10. 그림 주위 조절점을 이용해 크기를 맞춘다. 보고서1 시트에 이미 작성되어 있던 표의 너비와 워크시트의 행눈금선에 맞도록 조절한다.
 

 

11. sheet2에 있는 표를 보고서1로 복사하는 작업은 [카메라] 기능을 쓴다. 도구 →사용자 지정 메뉴를 고른다.

 

 

12. [사용자 지정] 창의 [명령] 탭을 선택한다. 범주에서 도구를 지정하고 왼쪽의 명령에서 [카메라]를 지정한 다음 드래그해서 [자동합계 단추] 옆으로 옮긴다.

 

 

13. 오른쪽 창에서 sheet2를 선택하고 A1셀의 내용을 보고서1의 A27셀에 복사한다. sheet2의 A3셀을 선택한 다음 <Ctrl+A>를 눌러 표의 전체 범위를 지정하고 [카메라]를 누른다.

 

 

14. 그림 복사와 다르게 sheet2의 데이터 범위가 빙글빙글 도는 빗금선으로 표시된다. 보고서1의 A29셀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 까만 십자 모양으로 바뀌게 한 다음 클릭한다.

 

 

15. 카메라로 복사한 표를 선택한 상태에서 수식 입력줄을 보면 원본 데이터의 주소가 표시된다. 그림 복사로 복사한 표는 원본 데이터와 연결이 완전히 끊기지만 카메라로 복사한 표는 원본 데이터와 계속 연결되어 있다.

 

 

16. 카메라로 복사한 표는 테두리가 진하게 표시된다. 이것을 바꾸려면 복사한 그림을 오른쪽 클릭해 [그림 서식]을 고른다. [그림 서식] 창의 [색 및 선] 탭을 눌러 [선] 항목의 색을 [선 없음]으로 지정하고 [확인]을 누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