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8년형 영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A8’·’갤럭시 A8+’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2018년형 영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A8’·’갤럭시 A8+’ 공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7.12.1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셀피 찍는 즐거움을 극대화한 2018년형 영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A8’⸳‘갤럭시 A8+’를 공개하고, 2018년 1월 초 출시할 예정이다.

갤럭시 A8⸳갤럭시 A8+는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전면 듀얼 카메라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고화질의 셀피 촬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F1.9 렌즈에 각각 1,600만, 8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해 셀피를 인물 위주로 촬영할지 혹은 배경 함께 촬영할지에 따라 사용자가 카메라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배경을 부드럽고 흐릿하게 처리하는 보케(Bokeh) 효과를 사용자가 직접 보면서 조정할 수 있는 ‘라이브 포커스’(Live Focus) 기능을 제공해 인물 사진 촬영의 재미를 더했다. 촬영 후에도 갤러리에서 원하는 만큼 배경 흐림 정도를 후보정 할 수 있다.

완전히 새로운 스마트폰 디자인의 시대를 연 ‘인피니티 디스플레이’(Infinity Display)도 적용됐다. 각각 5.6형, 6.0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A8⸳갤럭시 A8+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으로 몰입감은 극대화하고 베젤은 최소화했으며, 한 손으로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또한 18.5:9 화면 비율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16:9 비율의 동영상뿐 아니라 21:9 비율의 콘텐츠도 모두 꽉 찬 디스플레이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갤럭시 A8⸳갤럭시 A8+는 갤럭시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기능과 서비스도 대거 지원한다.

갤럭시 A 시리즈 최초로 가상현실기기 ‘기어 VR’를 지원하며, IP68 등급의 방수⸳방진,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삼성 페이’, 데이터⸳이미지를 백업할 수 있는 ‘삼성 클라우드’, 화면을 켜지 않아도 시간과 날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lways on Display)를 탑재했다.

갤럭시 A8⸳갤럭시 A8+는 블랙, 오키드 그레이, 골드, 블루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2018년 1월 초부터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출시되는 모델과 색상은 지역별로 상이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