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IoT 위치추적기 ‘키코’ 장애인부모회에 기증
상태바
SK텔레콤, IoT 위치추적기 ‘키코’ 장애인부모회에 기증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7.12.13 16: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텔레콤이 기증한 IoT 위치추적기 키코.

SK텔레콤은 한국장애인부모회에 GPS로 확인된 위치를 IoT(사물인터넷) 전용망을 통해 주기적으로 알려주는 기기인 ‘키코’(KEYCO) 3,000대를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키코는 위치확인 기능 외에도 특정 지역을 지정하고 키코 사용자가 이를 벗어날 경우 보호자에게 알림을 보내주는 안심존 기능을 갖추고 있어, 보호자가 장애인의 갑작스런 이동을 최대한 빨리 확인할 수 있는 위치 추적기다.

IoT 파트너사인 솔루엠과 함께 개발한 이 기기는 장애인은 물론 어린이, 노약자, 반려동물의 실종 방지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장애인부모회 및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서울유스호스텔에서 기증식을 가졌으며, SK텔레콤은 기기 외에도 2년간의 사용료를 지원키로 약속했다.

SK텔레콤은 이번 키코의 기증을 통해 장애인의 실종을 예방하고, 갑작스럽게 사라진 장애인의 위치를 가능한 빨리 확인할 수 있어, 장애인 가족의 보호와 안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K 2018-01-25 19:07:06
내구성 제로. AS제로. 구매후 3개월부터는 유료. 3분에서 5분주기알림 3분이면 이미 이동하고난후임.
1월 5일 AS접수하고 택배비왕복 선불보내라서 5천원 입금햇는데 고장난제품 수리가 많이 밀려서 늦어진다는 말과 함께 수리비 선불로 3만원 요구하며 아직도 수리안되고있음.
이런걸 제품이라고 팔아쳐먹다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