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인텔 펜티엄 실버 프로세서’ 및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 신제품 발표
상태바
인텔, ‘인텔 펜티엄 실버 프로세서’ 및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 신제품 발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7.12.1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은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과 새로운 경험을 창조한다. 인텔은 12일, 완전히 새로운 ‘인텔 펜티엄 실버 프로세서’ 및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인텔 펜티엄 실버 및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는 코드명 ‘제미니 레이크’(Gemini Lake) 아키텍쳐에 기반한 제품으로, 문서 및 스프레드시트 업무, 웹 브라우징, TV 쇼와 영화 감상, 사진 편집 등 사용자들이 일상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성능과 연결성의 탁월한 균형뿐 아니라 뛰어난 배터리 수명을 갖췄다.

이번 제품은 특히, 다양한 형태의 기기를 통해 놀라운 가치를 제공한다. 인텔 펜티엄 실버는 4년 된 유사한 구형 PC와 비교했을 때 58% 더 빠른 생산성을 제공한다.

인텔은 또한 지난 수 년 간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성능을 제공해 온 인텔 펜티엄 브랜드의 확장 라인을 발표했다. 사용자들이 프로세서 성능을 수준별로 구별하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을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인텔 펜티엄 실버(Intel Pentium Silver)및 인텔 펜티엄 골드(Intel Pentium Gold) 브랜드를 소개했다.

제미니 레이크 아키텍쳐 기반 인텔 펜티엄 실버 프로세서는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 제품 군 중 비용 최적화된 옵션을 대표하는 제품이며, 현재 판매중인 카비 레이크 아키텍쳐 기반 인텔 펜티엄 골드 프로세서는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 제품 중 가장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오늘날에 있어 빠르고 신뢰성 있는 연결성은 매우 중요하다. 인텔은 이번에 출시된 인텔 펜티엄 실버 및 셀러론 프로세서를 통해 PC플랫폼 중 최초로 초고속 연결을 위한 기가비트 와이파이 연결성을 제공한다.

업계 표준인 2x2 802.11AC와 160MHz 채널이 활용돼 사용자들은 802.11AC시스템과 비교해 최대 2배, 802.11 BGN 시스템과 비교해 12배 빠른 다운로드를 누릴 수 있으며 심지어 유선 기가비트 이더넷보다도 빠른 네트워크 속도를 즐길 수 있다.

결론적으로, 인텔 기가비트 와이파이는 끊김 없는 빠른 연결성을 제공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보다 빠른 콘텐츠 스트리밍, 편리한 협업 활동, 그리고 신속한 웹 브라우징을 가능케 하고 HD 영화와 같은 대용량의 파일을 순식간에 다운받을 수 있게 한다.

이외에도, 사용자들은 인텔 펜티엄 실버 및 인텔 셀러론 기반 시스템을 통해 유튜브 및 넷플릭스 같은 인기 사이트의 최신 콘텐츠를 원활하게 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한, 인텔은 사람들이 완벽하게 밝은 조명 아래에서 콘텐츠를 감상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해 ‘로컬 어댑티브 콘트라스트 인핸스먼트’(Local Adaptive Contrast Enhancement, LACE)이라 불리는 디스플레이 기술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기술을 통해, 눈부심과 밝은 빛이 존재하는 야외에서도 명료한 화면 시청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 모든 기능들은 사람들이 인텔로부터 기대하는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과 함께 제공, 더욱 빠르고 안전한 온라인 경험에 기여한다. 새롭게 출시된 프로세서 제품은 다음과 같다.

 

- 인텔 펜티엄 실버 & 셀러론 데스크톱 프로세서

 

- 인텔 펜티엄 실버 & 셀러론 모바일용 프로세서

 

사용자들은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PC를 선택한다. 인텔 펜티엄 실버 및 셀러론 프로세서는 노트북, 2-in1 PC, 올인원PC, 그리고 데스크톱의 다양한 디자인에 탑재, 출시돼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텔 펜티엄 실버 및 셀러론 프로세서가 탑재될 본 제품들은 합리적인 가격, 집, 학교, 혹은 이동 중 어디서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성능과 다양한 가격대를 갖춰 출시될 계획이다.

인텔 펜티엄 실버 및 셀러론 프로세서를 탑재한 주요 제조사들의 PC 제품은 2018년 1분기부터 확인 가능하다.

 

숫자로 보는 인텔 펜티엄 실버 및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

- 비행기 탑승 전 802.11 BGN으로 10분에 걸쳐 다운받아야 했던 8GB HD 영화를 인텔 9560AC와 함께 약 1분 만에 다운로드

- 2x2 802.11AC와 비교 시 최대 2배 빠른 다운로드 속도

- 가장 좋아하는 TV 쇼의 에피소드를 충전 없이(35WHr 배터리) 최대 10시간 동안 HD 로컬 플레이백으로 연속 감상

 

인텔 펜티엄 실버 프로세서 vs 4년 된 구형 엔트리 시스템

- 최대 58% 빠른 스프레드시트 작업, 웹 브라우징, 그리고 사진 편집

- 사진 앨범 편집 작업 시 50%의 시간 절약

- 사진 앨범을 비디오 슬라이드 쇼로 제작 시 약 50%의 시간 절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