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고속충전도 '무선'으로, 아임커머스 UM2 링고(RINGO) 고속무선충전기
상태바
스마트폰 고속충전도 '무선'으로, 아임커머스 UM2 링고(RINGO) 고속무선충전기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7.11.3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의 진화는 우리를 점점 ‘선’으로부터 해방시키고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기기들을 거추장스러운 선 없이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시대다.

충전에 대한 부분도 마찬가지다.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늘어남에 따라, 이를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을 시작하는 무선충전기가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무선충전기를 사용해도 그 만큼의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것은 매한가지다. 배터리는 쭉쭉 닳는 것 같은데 충전 속도는 거북이걸음과 같이 느껴져 답답하다면, 지금부터 UM2 링고(RINGO) 고속무선충전기(이하, UM2 링고 충전기)를 주목해보자.

 

1.5배 빠른 무선 충전

▲ 갤럭시 노트FE를 무선으로 고속충전하는 모습. 47% 남았던 배터리가 94분 동안 완충되는 것을 확인할수 있었다.

최근에는 스마트기기의 소모 전력이 늘고, 배터리가 대용량화되는 추세에 따라 기존의 충전속도로는 한계가 발생하면서 각종 기술을 탑재한 충전기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무선충전기다. 무선충전기의 가장 큰 매력은 편리함이다. 별도의 케이블 연결 없이, 충전패드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충전이 이뤄진다. 덕분에 잦은 연결로 스마트폰 포트가 고장나는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이러한 무선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스마트폰이 무선충전을 지원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무선충전기는 일반 충전기보다 충전 속도가 더딘 경우가 많다. 그러나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무선충전기일 경우 얘기는 달라진다. 가져다 대기만 해도 일반 충전기보다 빠르게 충전되는 것이다.

▲ 충전패드를 거치대로부터 분리해 바닥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UM2 링고 충전기도 마찬가지다. UM2 링고 충전기에 스마트폰을 접촉시키면 일반 5V 충전기에 비해 1.5배 빠르게 충전을 할 수 있다. 충전방식은 WPC에서 정한 국제표준을 따른 자기유도방식이다.

다만 이를 위해선 스마트폰에 고속충전 및 무선충전 기술이 탑재되고, 본체와 연결해야 하는 마이크로 5핀 어댑터도 고출력의 고속충전을 지원해야 한다. 스마트폰은 대표적으로 갤럭시 S8, 갤럭시 노트8 등이 있으며, 이를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 8, 갤럭시 S7, G6 플러스의 경우 일반적인 속도로 무선충전이 이뤄진다. 참고로 무선충전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에 무선충전 패치를 장착하면 무선으로도 충전할 수 있다.

 

위치 제약 없이 자유롭다

무선충전을 하기 위해선 충전패드와 스마트폰을 접촉시켜야 한다. 그러나 일부 품질이 낮은 충전기는 충전패드에 스마트폰을 정확한 위치에 올려놔야만 간신히 충전이 되는 경우가 많다.

▲ 충전패드의 위치를 조절하는 것이 가능해 세로와 가로거치도 문제없고, 스마트폰의 크기에도 구애받지 않는다.

UM2 링고 충전기가 있다면 이러한 걱정을 덜어도 좋다. 충전패드 뒤에 따로 고정 장치가 달려있어 충전패드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덕분에 다양한 크기의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으며, 가로거치와 세로거치도 가능하다.

또한 거치대가 있어, 충전 도중 스마트폰의 위치가 틀어져 충전이 중단되는 불상사가 방지된다.

▲ 상단에 LED 표시등이 있어 충전여부를 쉽게 알 수 있다

UM2 링고 충전기는 거치대를 포함한 크기가 80x80x90mm(가로x세로x높이), 충전패드의 경우 65x65x9mm라 일반 충전기와 비교해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때문에 책상이나 탁자 위에 놓고 사용하기에 거추장스럽지 않다.

최근 배터리 폭발과 관련해 이슈가 있었던 만큼, KC인증을 받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고속무선충전기를 찾고 있는 독자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42,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