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전문가용 단렌즈 ‘M.ZUIKO DIGITAL ED 45mm F1.2 PRO’ 출시
상태바
올림푸스, 전문가용 단렌즈 ‘M.ZUIKO DIGITAL ED 45mm F1.2 PRO’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7.11.2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푸스한국이 인물 촬영에 최적화된 전문가용 고성능 대구경 단렌즈 ‘M.ZUIKO DIGITAL ED 45mm F1.2 PRO’를 온·오프라인 전 채널을 통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M.ZUIKO DIGITAL ED 45mm F1.2 PRO 렌즈는 마이크로 포서드 규격의 준 망원 렌즈(35mm 환산 기준 초점거리 90mm)다. 올림푸스 F1.2 렌즈 시리즈 17mm(내년 2월 중 판매 예정), 25mm, 45mm 렌즈 중 가장 초점거리가 긴 렌즈로, F1.2로 고정된 밝은 조리개와 다양한 특수렌즈를 활용해 부드러운 아웃 포커싱(배경 흐림) 효과와 최상의 화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저분산 효과가 있는 ED 렌즈를 포함해 3매의 접합 렌즈를 겹쳐 설계함으로써 대구경 렌즈의 약점으로 지적되는 사진 주변부의 색 번짐 현상을 효과적으로 보정했다.

공기에 가까운 굴절률로 표면의 반사를 막는 ‘Z 나노 코팅’ 기술은 역광 등의 악조건에서도 고스트(디스플레이에 잔상이 남아 번져 보이는 현상)나 플레어(사진이 뿌옇게 보이거나 사진에 빛의 잔상이 남는 현상)를 억제해 한층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올림푸스 고유의 MSC(Movie & Still Compatible) 방식을 통해 빠르고 조용한 오토포커스(AF)를 구현하며, 포커스 링을 앞으로 당기면 즉시 수동포커스(MF)로 전환이 가능한 ‘매뉴얼 포커스 메커니즘’을 탑재해 다양한 상황에서 효과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여기에 방진, 방적, 방한 기능은 물론, 소형, 경량 설계를 통해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하며, 최단 촬영 거리가 50cm에 불과해 개성 넘치는 접사 사진 연출도 가능하다.

가격은 1,529,000원이며, 주요 온·오프라인 판매점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올림푸스 이스토어에서 판매된다. 구매 후 12월 1일(금)부터 31일(일) 사이에 홈페이지에서 정품등록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전용 보호필터(ZUIKO PRF-ZD62 PRO)를 증정한다.

올림푸스한국 영상사업본부 정훈 본부장은 “M.ZUIKO DIGITAL ED 45mm F1.2 PRO는 환경의 제약 없이 뛰어난 화질과 몰입감을 제공하는 최고의 인물용 단렌즈”라며 “신제품 출시로 한층 탄탄해진 올림푸스의 고성능 렌즈 라인업을 앞세워 앞으로도 국내 고성능 렌즈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