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노턴 2009’ 출시
상태바
시만텍, ‘노턴 2009’ 출시
  • PC사랑
  • 승인 2008.10.2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 가장 빠르고 강력한 보안 제품 ‘노턴 2009’ 출시

 

시만텍(대표 변진석, www.symantec.co.kr)이 노턴 2009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9’와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9’를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제품에서 300여 개 이상의 부분이 개선된 이번 신제품은 특히 훨씬 빨라진 속도, 제로 임팩트 성능, 강화된 보안성을 자랑하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로 임팩트를 통한 세계에서 가장 가볍고 빠른 보안 제품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9’와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9’는 패스마크 소프트웨어(PassMark Software) 연구소를 통해 제품 완성도를 테스트한 결과 16개의 주요 경쟁사 제품 대비 최고의 속도와 보안성이 입증되었다. 1 분 내외의 빠른 설치 시간과 10MB이하의 최소 메모리 용량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스캔 기능 속도가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시만텍의 고유 기능인 노턴 인사이트를 통해 검사 시 사용자가 평소에 즐겨 쓰는 대용량 동영상이나 사진 파일은 미리 악성코드 감염여부를 감지, 전체 검사 대상에서는 생략하게 된 결과이다.

이번 제품의 또 다른 특징은 제로 임팩트 성능. 사용자들은 제로 임팩트를 목표로 고안된 이번 노턴 2009 제품들을 통해 어떠한 PC 작업 시에도 사용 속도에 있어 전혀 방해를 받지 않게 되었다. 특히 PC 상에서의 영화, 음악, 게임을 작동시킬 때에도 조금의 지연 혹은 끊김, 다운 현상을 보이지 않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

강화된 보안 기능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9’와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9’는 5분 내지 15분 간격의 Pulse Updates(펄스 업데이트)기능을 통해 새로운 위협을 감지하고 제거하며, 웹 브라우저 상에서의 위협 요소에 대해서도 완전한 차단을 보장한다. 이번 제품은 실제로 IPS (Intrusion Prevention System)가 강화되어, 시만텍 고유의 강력한 행동 기반 탐지 기술인 ‘SONAR’를 기반으로 실시간 자동으로 웹 상에서의 새로운 위협으로부터 PC를 보호해 준다.

편리해진 사용 기능

기능 및 사용에 있어서도 사용자를 위한 관리 및 운영 상 편의성이 기존 대비 대폭 강화 되었다. 이번 제품의 ‘스마트 스케줄러’ 기능은 모든 활동을 감지하여 사용자가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만 스캔, 업데이트 등의 작업을 실행하도록 고안되었으며, 사용자들은 이번 제품을 통해 한번의 클릭만으로 PC 상황을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는 빠른 제품 활성화를 경험 할 수 있다. 또한 ‘사일런트 모드’ 기능을 통해 게임, 영화 혹은 프레젠테이션 진행 시 사용자가 풀 스크린을 작동시켜도 어떠한 영향을 주지 않도록 고안되었다.

이번 신제품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검증된 가장 빠르고 가벼운 보안 제품: 사용자가 PC 작업 수행 시 노턴

제품은 실행되지 않아 사용자의 PC는 성능 및 속도에 있어 어떠한 영향도 받지 않는다.

- 펄스 업데이트: 5 내지 15분 마다 스트리밍 방식으로 새로운 위협요소에 대한 빠른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제거해 준다.

- 빠르고, 짧은 집약적 지능형 스캔: 노턴 인사이트를 통해 위험에 처한 파일만을 대상으로 작동하여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검사를 진행한다.

- 온라인 ID 도용 방지: 사용자가 온라인 쇼핑, 은행 거래 시 로그인 정보와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하여 실시간으로 정보 유출 혹은 ID 도용에 대해 안전한 보호를 지원한다.

- 홈 네트워크 보호 및 모니터링: 타 PC의 접근에 대해 홈 네트워크 모니터링를 실시하여 사용자의 PC를 안전하게 유지시켜주며, 사용자의 PC가 공용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 될 시에는 타 PC들의 접근은 자동적으로 차단된다.

- 위협 및 해커 차단: 양방향 방화벽이 진입 시점에 위험요소를 자동으로 차단한다.

- 새로운 위협의 차단 및 복구: 바이러스, 웜, 스파이웨어, 봇 등에 있어서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위협 요소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한다.

- 바이러스에 감염된 이메일 및 인스턴트 메시지 확산을 방지, 안전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 브라우저 관련한 위협요소를 차단하여 감염된 웹사이트로부터 자동으로 보호 해 줌으로써 안전한 인터넷 서핑을 하도록 지원해준다.

스테파니 에드워드(Stephanie Edwards) 시만텍 아태 및 일본 지역 소비자 제품/솔루션 담당 마케팅 부사장은 “이번 신규 버전의 제품들은 업계 표준에 기반한 최고 성능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특히 시만텍은 2009 신제품의 개발/출시와 함께 PC 상에서 보안 제품이 무엇에 초점을 맞춰 어떠한 부분에 있어서 지원이 되어야 하는지 새롭게 정의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라며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주고 속도가 느린 제품은 더 이상 사용자들로 하여금 요구되지 않으며, 이에 시만텍 노턴 2009는 오늘날 부지불식 간의 설치 속도 등 최고 속도의 고성능을 자랑하는 혁신 제품이다”라고 덧붙였다.

송한진 시만텍코리아 소비자 제품 담당 과장은 “이번 노턴 2009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300여 개 이상의 기능이 개선된 시만텍의 혁신적인 고유 기술이 집약된 솔루션으로서, 가볍고 빠르며 또한 제로 임팩트 성능을 특징으로 하여 사용자들이 최대한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시만텍은, 세계 최고 수준의 인터넷 사용량을 보이고 있는 IT 강국 한국 시장에서 그 어느 때보다 선전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턴 2009 제품은 시만텍 온라인 쇼핑몰(www.symantecstore.co.kr)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두 개의 제품은 각각 소비자 가격 64,900원(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9), 32,900원(노턴 안티바이러스)에 판매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