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KT T1을 상대로 3:0 완벽 승리로 2017 롤드컵 우승
상태바
삼성 갤럭시, SKT T1을 상대로 3:0 완벽 승리로 2017 롤드컵 우승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7.11.0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지난 4일 ‘새둥지’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중국 베이징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7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에서 ‘삼성 갤럭시’가 ‘SKT T1’을 세트 스코어 3:0으로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2014년 롤드컵 트로피를 들어 올린 이후 우승에 목말라 있던 삼성 갤럭시는 작년 롤드컵 결승에서 SKT T1을 만나 치열한 혈투 끝에 세트 스코어 3:2로 아쉽게 패배했다. 절치부심 끝에 올해 또다시 롤드컵 결승전에서 숙적 SKT T1을 만난 삼성 갤럭시는 특유의 안정적이고 탄탄한 경기력을 앞세워 상대에게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는 압도적인 차이를 뽐내며 그야말로 완벽하게 설욕하는데 성공했다.

삼성 갤럭시는 1세트부터 강력한 라인전과 치밀한 오브젝트 컨트롤, 그리고 빈틈없는 전 방위 압박으로 상대를 압도하며 37분 만에 SKT T1의 넥서스를 파괴하고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이어진 2세트에서 삼성 갤럭시는 SKT T1에게 퍼스트 블러드와 퍼스트 타워를 허용하는 등 초반에 다소 흔들리는 듯 했으나, 게임 중후반 연이은 교전에서 무서운 집중력을 발휘하며 바론을 2회 차지하는 등 트레이드마크인 탄탄한 운영을 통해 안정적으로 승리를 챙겼다.

마지막 3세트는 용호상박이라 일컬을 만큼 삼성 갤럭시와 SKT T1 간의 치열한 전투가 압권인 경기였다. 2세트와 마찬가지로 게임 초반 교전에서 2킬을 내주는 등 불안하게 출발한 삼성 갤럭시는 게임 중반 SKT T1에게 바론까지 내주며 고전을 면치 못했다. 그러나 삼성 갤럭시는 강력한 조합을 바탕으로 SKT T1의 매서운 공세를 막아낸 후, 게임 후반 난전에서 한 수 위의 팀플레이를 보여주며 결국 우승을 차지했다.

2014년 롤드컵 우승 이후, 주축 선수들을 모두 잃으면서 리빌딩을 해야 했던 삼성 갤럭시는 2015년 승강전까지 떨어지는 등 약팀으로 평가받았다. 그러나 이후 ‘앰비션’ 강찬용, ‘코어장전’ 조용인, ‘룰러’ 박재혁 등을 영입하면서 로스터를 완성시켰고, 장기적으로 꾸준히 팀 호흡을 맞춰왔다. 그 결과 2016시즌에는 롤드컵 준우승이라는 준수한 성과를 냈고, 이듬해인 올해에는 지난해와 동일한 선수들로 LoL e스포츠의 최정상에 서는데 성공했다.

롤드컵 트로피를 들어올리기까지 올해 삼성 갤럭시가 걸어온 과정도 주목할 만 하다. 삼성 갤럭시는 롤드컵 진출권을 놓고 겨루었던 kt 롤스터와 강력한 우승후보로 주목을 끌었던 롱주 게이밍, 그리고 롤드컵 3회 우승에 빛나는 자타공인 ‘세체팀’(세계 최강 리그오브레전드 팀) SKT T1 모두를 세트 스코어 3:0으로 제압하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다. 세계에서 가장 강한 리그로 평가받는 LCK, 그 안에서도 가장 강력한 국내 3팀 중 어느 누구에게도 한 세트 조차 내주지 않은 셈이다.

삼성 갤럭시는 이번 우승으로 SK텔레콤 T1에 이어 롤드컵을 두 번 우승한 두 번째 팀이 됐다. 3일 기준으로 현재 상금은 약 460만 달러에 육박하며, 6일까지 판매된 ‘챔피언십 애쉬’ 스킨과 ‘챔피언십 와드’ 스킨 매출액의 25%가 총 상금에 추가될 예정이다. 삼성 갤럭시는 총 상금 중 37.5%를 우승 상금으로 가져가게 된다.

이번 롤드컵 결승전은 전 세계적인 e스포츠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듯 무려 4만 여 명의 관객이 들어찬 채 지칠 줄 모르는 응원과 열기 속에 진행됐다. 최고 185달러 가격의 결승전 티켓은 전석 매진됐으며, 국내에서는 ‘롤드컵’과 ‘롤드컵 결승’이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 순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오프닝 및 클로징 세레모니에는 중국 톱스타 주걸륜과 유명 DJ 앨런 워커, 그리고 올해 롤드컵의 주제가인 ‘Legends Never Die’를 부른 Against the Current가 공연을 펼쳐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